차고 높이 조절 관련 문의
작성일 2012-09-21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723
▷차종: 싼타페cm
▷연식: 2009
▷주행거리: 10만KM
▷상담내용:
조만간 트레일러를 달려고 합니다. 트레일러의 하중은 750kg 이하고 수직하중은 200~300키로 정도인것 같습니다.
지금도 짐만 넣어도 뒷쪽이 조금 가라 앉는데 트레일러를 달면 푹 꺼질거 같은.. 대부분 스프링으로 보강을 한다고 하는데요
트레일러를 달아도 차고를 유지시킬수있는 방법과 비용을 문의 드립니다.
예) 강화스프링?? , 셀프레벨라이저?
ㅎㅎ 적은 비용은 최대한의 효과를 볼수있도록 친절한 상담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현제 차량스펙을 몰라 cm2륜 오토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4륜 리어 스프링으로 교환 7만원 (2륜스프링보다 스프링강도가 강함 차고 조금 상승)
2.리어셀프레벨라이저쇼바 교환 60만원 (리어 차고 손가락 2~4개 상승)
3.보조스프링 장착 ?만원 (cm용으로 제품이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도 나오지 않네요...)
저의 생각으로는 리어 셀프레벨라이저 쇼바로 교환하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라고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리어차고상승폭이 크다 보니 트레일러 탈착한 상태에서 리어가 너모 올라가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신중히 알아보시고 검색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식: 2009
▷주행거리: 10만KM
▷상담내용:
조만간 트레일러를 달려고 합니다. 트레일러의 하중은 750kg 이하고 수직하중은 200~300키로 정도인것 같습니다.
지금도 짐만 넣어도 뒷쪽이 조금 가라 앉는데 트레일러를 달면 푹 꺼질거 같은.. 대부분 스프링으로 보강을 한다고 하는데요
트레일러를 달아도 차고를 유지시킬수있는 방법과 비용을 문의 드립니다.
예) 강화스프링?? , 셀프레벨라이저?
ㅎㅎ 적은 비용은 최대한의 효과를 볼수있도록 친절한 상담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현제 차량스펙을 몰라 cm2륜 오토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4륜 리어 스프링으로 교환 7만원 (2륜스프링보다 스프링강도가 강함 차고 조금 상승)
2.리어셀프레벨라이저쇼바 교환 60만원 (리어 차고 손가락 2~4개 상승)
3.보조스프링 장착 ?만원 (cm용으로 제품이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도 나오지 않네요...)
저의 생각으로는 리어 셀프레벨라이저 쇼바로 교환하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 아닐까라고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리어차고상승폭이 크다 보니 트레일러 탈착한 상태에서 리어가 너모 올라가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신중히 알아보시고 검색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