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수동 기어변속1,2단이 잘 안들어갑니다.
작성일 2012-09-17 / 작성자 조경태 / 조회수 837
▷차종: 싼타페 구형(수동)
▷연식: 2004년 10월 (05년 모델)
▷주행거리: 138,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방문전 상담한번 받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요즘 1,2단 기어가 잘안들어가 동네 가까운곳에서 진단을 받았습니다.
뜯어보기전 부터 몇번 밟아 보시더니 클러치 부문 문제라 하여 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을 갈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금액부분이 너무 높아 일단 클러치마스타와 오페라 2가지 부품을 갈아보라고 조언을 해줘서 2가지 부품을 갈고 운행을 했습니다.
교체전보다는 부드럽게 기아변속이 되어 별 생각없이 한달 정도 운행하던 중 최근다시 기어 1,2단이 빡빡하게 들어가거나 아에 안들어가는
증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또한 엑셀을 밟으면서 클러치에 왼발을 대고 있으면 클러치쪽에서 탁탁탁 하고 때리는 증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기한게 시동을 끄고 5분정도 재시동후 출발하면 다시 좋아졌다가 어느정도 주행하면 또 안들어가고 이런 증상들이 반복되고 있는데
일단 수리할려고 생각하니 막막하네요.
수리하게되면 견적이 얼마나 되는지 교체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바쁘시더라도 꼭 연락한번 부탁 드릴게요
수고하세요.
이메일 : 1109524@hdec.co.kr
핸드폰 : 010-9431-1782
▷연식: 2004년 10월 (05년 모델)
▷주행거리: 138,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방문전 상담한번 받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요즘 1,2단 기어가 잘안들어가 동네 가까운곳에서 진단을 받았습니다.
뜯어보기전 부터 몇번 밟아 보시더니 클러치 부문 문제라 하여 디스크삼발이와 플라이휠을 갈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금액부분이 너무 높아 일단 클러치마스타와 오페라 2가지 부품을 갈아보라고 조언을 해줘서 2가지 부품을 갈고 운행을 했습니다.
교체전보다는 부드럽게 기아변속이 되어 별 생각없이 한달 정도 운행하던 중 최근다시 기어 1,2단이 빡빡하게 들어가거나 아에 안들어가는
증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또한 엑셀을 밟으면서 클러치에 왼발을 대고 있으면 클러치쪽에서 탁탁탁 하고 때리는 증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기한게 시동을 끄고 5분정도 재시동후 출발하면 다시 좋아졌다가 어느정도 주행하면 또 안들어가고 이런 증상들이 반복되고 있는데
일단 수리할려고 생각하니 막막하네요.
수리하게되면 견적이 얼마나 되는지 교체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바쁘시더라도 꼭 연락한번 부탁 드릴게요
수고하세요.
이메일 : 1109524@hdec.co.kr
핸드폰 : 010-9431-1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