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ECU문의

작성일 2012-09-10 / 작성자 백흥구 / 조회수 721
▷차종:  산타페
▷연식:  2005년
▷주행거리: 129,500KM
▷상담내용: 
이전에 체크등 및 RPM 관련해서 정비를 했었는데요..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ECU를 봐야 한다고 해서 문의 드립니다..
 
우선 증상을 다시 얘기 하면요..
 
증상1.  아침에 시동을 켰을 경우 P 위치에서 RPM이 1100 ~1200에 위치합니다.
             ( 시동을 끄고 다시 켜면   10번 중 5번은 1000 이하로 안정적인 상태가 됩니다)
 
         2. 주행방법에 상관없이 불규칙적으로   RPM이 어느 정도 유지 된다는 느낌이 들면
             멈춘 후  'D'에 위치할 경우 RPM이 1000 ~ 1100을 유지하며
             멈춘 후 'N'에 위치할 경우 RPM이 1200 ~ 1400을 유지 합니다.
 
       3. 연료 소모가 매우 많습니다
 
       4. 정차시에 D 에서 N으로 변경 할 경우 RPM 바늘이 조금씩 상하로 움직입니다.
 
       5. 인젝터가 안좋았을 때 처럼 차 소리가 커지고 이상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구요.. 아직 까지는 체크 램프에 불이 들어오진 않습니다.
 
문의 1. ECU를 초기화 할 경우 증상 차이가 있을까요??
 
          2. ECU를 초기화 할 경우 비용과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3. ECU를 교체 할 경우 비용과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