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이 안걸려요
작성일 2012-09-07 / 작성자 김병진 / 조회수 739
▷차종: 싼타페 CM
▷연식: 07년 4월
▷주행거리: 117,000KM
▷상담내용:
어제 밤까지 정상 주행 하였는데오늘 아침 시동이 안 걸립니다.
블랙박스를 상시전원으로 연결되어 있어, 배터리 방전이 아닐까 생각도 해 보지만 혹시나 다른 곳에 문제가 있으면
얼른 정비를 해야하기에 상담 글 올립니다.
시동 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Key On 시 릴레이는 정상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2. 항상 오토라이트로 해 두기 때문에, key on 시 계기판 불빛이 깜빡깜빡 거리고 전조등도 함께 깜빡깜빡 거립니다.
10초 정도 깜빡거리다가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3. 키를 돌리면서 시동을 켤 때 스타트 모터는 정상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4. 동호회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확인해 보니까, 대부분 시동 안걸리는 문제는 EGR 문제라고 하던데 진짜 EGR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을까요? 상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