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렁크 경고등과 브레이크 오일 누유
작성일 2012-09-05 / 작성자 정두연 / 조회수 896
▷차종: NF소나타
▷연식: 2006년 6월
▷주행거리: 6만KM
▷상담내용:
언젠가 부터 브레이크 경고등이 들어 와서.. 브레이크 오일을 체크해 보니.. 맥스와 민사이에.. 민에 가깝게 되어 있어서... 보충을 해주고 타고 다녔습니다. 얼마전에 브레이크가 밀리는 현상이 있어서 브레이크 오일통을 확인해 보니.. 보충해준.. 오일이 또 누유가 된거 같습니다. 정확하게 어디에서 누유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엔진룸 쪽은 육안으로 살펴 봤는데.. 이상없어 보이네요.
1. 대략 적인 비용이 궁금합니다.
얼마전에 정기정검이 있어서. 사제 테일램프를 제거하고 순정으로 바꾼뒤 검사뒤에 다시 사제 테일램프로 교체하고 타고 다녔습니다.그런데... 어느순간부터 트렁크 열림 경고등이 들어 와서 확인해 보니... 트렁크는 잘 닫혀 있더군요. 물론 리모컨과 내부에서 열림 닫힘은 아무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트렁크 열림 경고등도 잡을수 있을런지요? 이것저것 다이해논게 많아서.. 트렁크쪽 배선이 좀 복잡한 편인긴 합니다. 쇼트가 있을수 있어서 대략적인
자가 진단을 해보았으나.. 원인을 찾을수가 없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참... 휀더 접는 작업 가능한지요?^^* 간섭이 좀 있어서..
▷연식: 2006년 6월
▷주행거리: 6만KM
▷상담내용:
언젠가 부터 브레이크 경고등이 들어 와서.. 브레이크 오일을 체크해 보니.. 맥스와 민사이에.. 민에 가깝게 되어 있어서... 보충을 해주고 타고 다녔습니다. 얼마전에 브레이크가 밀리는 현상이 있어서 브레이크 오일통을 확인해 보니.. 보충해준.. 오일이 또 누유가 된거 같습니다. 정확하게 어디에서 누유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엔진룸 쪽은 육안으로 살펴 봤는데.. 이상없어 보이네요.
1. 대략 적인 비용이 궁금합니다.
얼마전에 정기정검이 있어서. 사제 테일램프를 제거하고 순정으로 바꾼뒤 검사뒤에 다시 사제 테일램프로 교체하고 타고 다녔습니다.그런데... 어느순간부터 트렁크 열림 경고등이 들어 와서 확인해 보니... 트렁크는 잘 닫혀 있더군요. 물론 리모컨과 내부에서 열림 닫힘은 아무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트렁크 열림 경고등도 잡을수 있을런지요? 이것저것 다이해논게 많아서.. 트렁크쪽 배선이 좀 복잡한 편인긴 합니다. 쇼트가 있을수 있어서 대략적인
자가 진단을 해보았으나.. 원인을 찾을수가 없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참... 휀더 접는 작업 가능한지요?^^* 간섭이 좀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