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솔레노이드 크리닝 문의 드립니다.
작성일 2012-08-28 / 작성자 김광수 / 조회수 683
▷차종: cm 4륜
▷연식: 06.09
▷주행거리: 55000KM
▷상담내용: 이벤트에 보니 미션솔레노이드 밸브 크리닝 작업이 있던데,작업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다른 업체에서 써모밸브와 미션쿨러를 설치하였는데 스캔장비로 점검을 해보니,
잘 기억은 안나지만, 무슨무슨밸브 이상??? 인가 뭔가 뭐시기가 떳습니다.
이게 무슨 이상이냐고 물어보니, 솔레노이드밸브가 좀 안좋은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써모밸브와 미션쿨러 설치하기전에도 그랬지만, 냉간시 D>N 으로 또는 R>N으로 변경시 뭔가 빠지는 느낌으로
통,,, 퉁,,,, 그런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쏠레노이드 밸브 크리닝 작업을 해볼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작업하는지 궁금하네요.
가령,미션 분해해서 하는건지 아님, 미션에다 크리닝 약품(?) 같은걸로 돌려서 작업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앗! 그리고, 크리닝 전에 미션오일과 같이 교환 병행 작업을 하면 더 좋다고 하셨는데, 모터에서는 미션오일을 SK껄로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등급은 미창꺼랑 같은걸로 알고 있지만, 혹시나 미창 제품으로 미션오일 순환식으로
작업 가능할까요? 오너 입장에서는 왠지 쪼매 거시기해서요....ㅎㅎ^^
▷연식: 06.09
▷주행거리: 55000KM
▷상담내용: 이벤트에 보니 미션솔레노이드 밸브 크리닝 작업이 있던데,작업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다른 업체에서 써모밸브와 미션쿨러를 설치하였는데 스캔장비로 점검을 해보니,
잘 기억은 안나지만, 무슨무슨밸브 이상??? 인가 뭔가 뭐시기가 떳습니다.
이게 무슨 이상이냐고 물어보니, 솔레노이드밸브가 좀 안좋은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써모밸브와 미션쿨러 설치하기전에도 그랬지만, 냉간시 D>N 으로 또는 R>N으로 변경시 뭔가 빠지는 느낌으로
통,,, 퉁,,,, 그런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쏠레노이드 밸브 크리닝 작업을 해볼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작업하는지 궁금하네요.
가령,미션 분해해서 하는건지 아님, 미션에다 크리닝 약품(?) 같은걸로 돌려서 작업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앗! 그리고, 크리닝 전에 미션오일과 같이 교환 병행 작업을 하면 더 좋다고 하셨는데, 모터에서는 미션오일을 SK껄로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등급은 미창꺼랑 같은걸로 알고 있지만, 혹시나 미창 제품으로 미션오일 순환식으로
작업 가능할까요? 오너 입장에서는 왠지 쪼매 거시기해서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