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출력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2-08-24 / 작성자 우중기 / 조회수 647
답변 감사드리구요...
일단 지난번 말씀하신대로 미션전문점에 다녀왔는데...
그쪽에서도 스캔상 입력센서 오류가 뜨니까.. 현재로써는 정확한 답은 없고...
배선쪽과 tcu고장 그리고 미션내부 문제등으로 가닥이 잡힙니다..
일단 저비용쪽으로 먼저 수리해보고 싶은데...
모터에서 "입력센서에서 tcu까지 배선을 다시 깔아볼수 있는지요?"
비용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도 안되면 tcu교체까지도 생각중입니다.. 교체하게되면 중고tcu는 어떤지요? 물론 신품에 비해 저렴하지만 성능을 장담할 수 없기에 사실 걱정은 됩니다..^^;;
그리고도 안되면 재생미션 교체까지도 생각중인데... 미션집에서는 미션자체 결함은 아닐거라 말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간헐적이기에... 만약 미션 자체 문제라면 지속적으로 3단고정이 되어야하는데... 간헐적 발생이 아무래도 미션자체 문제는 아닌것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물론 100%장담은 못하지만요...^^;;
그리고 인젝터 관련해서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팁교환안된 인젝터 사용했을때 내구성의 정도와.... 출력부족으로 인한 미션고정은 아닌지... 꼭 미션고정될때 4단이 들어가야 그런현상이 생기니... 오늘아침출근길 처럼 길이 막혀 4단이 들어갈 여지가 없어서 거의 1~3단까지만 변속되면서 운행할때는 3단 고정현상이 없습니다...^^
한번 더 답변 주시면 무지무지 감사하겠습니다..^^

  • 대구점장 2012-08-24 12:31
    앗 고객님 죄송합니다 ㅎㅎ
    엔진 출력부족은 아닐거란 생각에 답변드리는걸 깜박했습니다^^;
    관련 배선만을 개조하는 작업은 하지 않으며 연관 배선assy로 작업은 가능하십니다.
    말씀하신 증상중에 4단이 들어가야만..이란 대목에서도 생각할수록 밋션의 불량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재생 업체와의 상담도 다시한번 받아 보셨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젝터는 리턴량이 상대적으로 많게 나오는 단계라면 팁교환품이 아니더라도 정비는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만 좀 더 멀~리 생각하신다면 팁 교환품<모비스 순정품 순으로 차이가 있게 마련입니다.
    아무쪼록 하루빨리 증상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전운행 하세요~
  • 우중기 2012-08-24 13:11
    네.답변 감사합니다... 생각정리후 연락드리겠습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