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km/h 이후 가속 지연 및 차량 전체 점검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2012-08-21 / 작성자 장상인 / 조회수 731
▷차종: 더스타일
▷연식: 09년 12월
▷주행거리: 45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와 쏟아지는 폭우속에서 고생 많으십니다.
지난 7월 15일 브레이크 패드 교체 및 엔진룸 청소이후,
가속 불량 문제로 7월 22일에 오인곤 점장님께서 친절히 직접 시승하셨습니다만, ( 그때 정비표가 아직 운전석옆에 꽂혀 있네요^^)
그때의 문제점이 여전히 불안하게 느껴져 다시한번 정비 문의 드립니다.
또한 12년 1월에 37000km 된 중고차를 구입했으며, 이후 한번도 전체 점검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번기회에 전체 점검 부탁드립니다.
1. 80km/h 이후 가속 불량 문제
- 정차 이후, 차량 출발시 같은 깊이로 페달을 밟고서 80km/h까지는 아무 문제 없이 기어 변속 및 가속 가능하나,
80km 부근에서 추가 가속이 너무 힘듭니다.
80km에서 가속을 하려면 가속페달을 확 밟아 rpm을 3000이상까지 올려야 하며(RPM이 올라도 가속이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이후 기어 변속 또한 매우 더딘 상황입니다.
- 인터넷 및 모터스테이션 방문후기에서 비슷한 현상 찾아보니 EGR 밸브 문제, 솔레노이드 밸브 문제, 공기량 문제( AFS )가
있다는것으로 봤는데, 무슨 문제인지확인 부탁드립니다. ( 현재 매연 배출은 하나도 없습니다.)
- 참고로 7월 15일이전에는 가속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나, 공교롭게 수리 받은 이후 위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 엔진오일은 4월 초에 4만km에서 ZIQ XQ 5W30 으로 교환하였으며, 이번 정비때 새 엔진오일로 교환 예정입니다.
2. ECO 표시등 적색 표시 다수.
- 1번 질문과 비슷한 내용이며, 예전과 동일한 정도로 가속했을시, ECO가 주로 적색으로 표시됩니다.
- 항상 초록색을 보며 운행했기에 주로 적색등이 켜지는것이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 개인적으로 1번 가속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만,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3. 차량 쇼바 부분 점검 요청.
- 마찬가지로 7월 수리 이후 발생된 문제로써, 평지 주행시 Rolling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 저번 점검시 얼라이먼트 말씀하셔서 8월 1일에 얼라이먼트 완료하였으나 (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여전히 Rolling이 느껴지기에 쇼바 부분 점검 요청 드립니다.
4. 미션 P→R 진입시 "뻑" 소리 문제.
- 미션 P→R 진입시 5번 중 한두번은 굉장히 뻑뻑히 들어가며 R로 들어가는 순간 "뻑" 소리가 납니다.
뻑뻑한 느낌이 있을 시, 악셀을 살짝밟은 이후 R로 변경하면 괜찮아 지긴 하나 100% 개선되는 것은 아닙니다.
5. 차량 전반적 점검 요청.
- 지난 1월말 37000km에서 중고차 구매후, 엔진오일 교환 1회, 브레이크패드 교환 외 점검 내역이 없습니다.
이번 기회에 전반적으로 점검 받고자 하니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연료필터, 미션오일상태,
차량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두서 없이 주절주절 적어 용인점 전문 정비사님들이 보실때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겠지만,
현재 문제가 개선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일요일 오전에 예약하여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상인 드림
▷연식: 09년 12월
▷주행거리: 45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와 쏟아지는 폭우속에서 고생 많으십니다.
지난 7월 15일 브레이크 패드 교체 및 엔진룸 청소이후,
가속 불량 문제로 7월 22일에 오인곤 점장님께서 친절히 직접 시승하셨습니다만, ( 그때 정비표가 아직 운전석옆에 꽂혀 있네요^^)
그때의 문제점이 여전히 불안하게 느껴져 다시한번 정비 문의 드립니다.
또한 12년 1월에 37000km 된 중고차를 구입했으며, 이후 한번도 전체 점검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번기회에 전체 점검 부탁드립니다.
1. 80km/h 이후 가속 불량 문제
- 정차 이후, 차량 출발시 같은 깊이로 페달을 밟고서 80km/h까지는 아무 문제 없이 기어 변속 및 가속 가능하나,
80km 부근에서 추가 가속이 너무 힘듭니다.
80km에서 가속을 하려면 가속페달을 확 밟아 rpm을 3000이상까지 올려야 하며(RPM이 올라도 가속이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이후 기어 변속 또한 매우 더딘 상황입니다.
- 인터넷 및 모터스테이션 방문후기에서 비슷한 현상 찾아보니 EGR 밸브 문제, 솔레노이드 밸브 문제, 공기량 문제( AFS )가
있다는것으로 봤는데, 무슨 문제인지확인 부탁드립니다. ( 현재 매연 배출은 하나도 없습니다.)
- 참고로 7월 15일이전에는 가속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나, 공교롭게 수리 받은 이후 위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 엔진오일은 4월 초에 4만km에서 ZIQ XQ 5W30 으로 교환하였으며, 이번 정비때 새 엔진오일로 교환 예정입니다.
2. ECO 표시등 적색 표시 다수.
- 1번 질문과 비슷한 내용이며, 예전과 동일한 정도로 가속했을시, ECO가 주로 적색으로 표시됩니다.
- 항상 초록색을 보며 운행했기에 주로 적색등이 켜지는것이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 개인적으로 1번 가속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만,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3. 차량 쇼바 부분 점검 요청.
- 마찬가지로 7월 수리 이후 발생된 문제로써, 평지 주행시 Rolling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 저번 점검시 얼라이먼트 말씀하셔서 8월 1일에 얼라이먼트 완료하였으나 (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여전히 Rolling이 느껴지기에 쇼바 부분 점검 요청 드립니다.
4. 미션 P→R 진입시 "뻑" 소리 문제.
- 미션 P→R 진입시 5번 중 한두번은 굉장히 뻑뻑히 들어가며 R로 들어가는 순간 "뻑" 소리가 납니다.
뻑뻑한 느낌이 있을 시, 악셀을 살짝밟은 이후 R로 변경하면 괜찮아 지긴 하나 100% 개선되는 것은 아닙니다.
5. 차량 전반적 점검 요청.
- 지난 1월말 37000km에서 중고차 구매후, 엔진오일 교환 1회, 브레이크패드 교환 외 점검 내역이 없습니다.
이번 기회에 전반적으로 점검 받고자 하니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연료필터, 미션오일상태,
차량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두서 없이 주절주절 적어 용인점 전문 정비사님들이 보실때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겠지만,
현재 문제가 개선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일요일 오전에 예약하여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상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