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증상즘 봐주세요..

작성일 2012-08-16 / 작성자 전종식 / 조회수 675

▷차종: 구형 싼타페
▷연식: 2000년식
▷주행거리: 180000KM
▷상담내용:

오늘 운행중 갑자기 차에 이상한 증상이 발생했네요.. ㅡㅡ;;
정상적으로 운행중 잡자기 운전석 스피커쪽?? 에서 노이즈같은 잡음이 들리더니..
연쇄적으로 트렁크쪽에서도 잡음이 계속적으로 들리네요..
아무래도 이상해서 차를 세우고 스피커를 끄고 천천히 둘러봅니다..
들리는 소리는 스피커의 노이즈가 아니고.. 운전석의 문짝 lock, unlock버튼에서 반응을 하네요..
노이즈같은 기계결함적인 소리가 계속적으로 들리다가 락, 언락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없어젔다가 잠시후 또 들리고.. 소리가 나다가.. 또 안들리고..
그렇게 1~2시간 소리가 계속나더니 이제는 차체에 문이 락, 언락버튼으로 열리지도 닫치지도 않습니다..
정확히 소리가 나는 부분은 계기판밑.. 휴즈박스 근처와 트렁크 엑추에이터에서 계속적인 소리가 들리네요.. 급한마음에 트렁크 내장제를 뜯어서 엑추에이터 커넥터를 뽑았더니.. 이제는 계기판밑에서만 계속적인 소리가 들리네요..
그냥 시간으로 넘길 문제가 아닌듯 싶어서 업체에 가볼려고 차를 강변북로에 올렸는데 40키로에 잠기는 문잠김도 작동을 안합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문득 생각이난 휴즈박스를 자세히 보니.. 문자동잠금장치 휴즈가 있네요..
이 휴즈를 뽑았더니.. 드디어 조용해 집니다.. 휴즈를 보니 휴즈는 멀정하네요..
다시 휴즈를 꼽으면 노이즈가 시작됩니다.. 다시 뽑으면 조용하고..
일단은 소리는 조용해져서 먼저 급한일을 처리하느라 휴즈를 뽑아놓고 운행중입니다..
문은 열쇠로만 열리고 닫치네요..ㅠㅠ

 

너무 두서없이 적어서 글이 횡설수설이네요ㅠㅠ 요약해보면..
* 계기판밑과 트렁크 엑추에이터에서 계속적인 오류에의한 잡음.. 따따따따따~~~
* 40km에서 자동문잠김 작동 無
* 문자동잠금장치 휴즈를 뽑으면 잡음이 멈추고 휴즈를 다시 꼽으면 잡음이 발생
* 운전석 문짝에 락, 언락버튼이 작동안함
* 락, 언락버튼으로 열고 닫히지는 않지만.. 도원텍 에볼루션의 정상적인 작동으로 봤을때 신호는 이상 無
* 매직카4를 달고있지만 매직카의 자동문잠김 설정은 안해놓았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봤을때 어디의 문제일까요??

대략적인 견적도 부탁드립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