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엔진오일 바꾸고나서 소리

작성일 2012-08-12 / 작성자 김남직 / 조회수 532

▷차종: cm 싼타페
▷연식: 07
▷주행거리: 160000KM
▷상담내용:  늘 엔진오일을 기본엔진 오일로 갈다가 합성유로 처음 갈았는대요 엔진 플러싱은 안하고 갈았습니다.

갈고 나서는 엔진 소음이 조용했는대 엔진오일 교환후 장거리를 뛰였는대 그때 전에 기본 엔진오일에서 느끼지 못했던

소리가 나더라고요. 소리가 달달달 하는 소리가 나서 엔진 오일 갈았던 정비소를 찾았습니다. 거기서 하는 말이

합성유가 엔진 세척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기존에 기본엔진오일로 고팅 되어 있던 엔진이 합성유로 바꾸면서 나타는 소리라고 하더라고요.

소리가 나서 달리는대 이상이있거나 그런건 아닌대 월래 쭉 기본 엔진오일로 갈다가 지금 킬로에서 첨으로 합성유로 갈면 이런 소리가 날수 있는 건가요?

오일 갈았던 정비소에서 몇번 더 합성유로 갈면 예전 처럼 소리가 안날꺼라고 하는대 그말이 맞나요? 합성유도 넣고 한 3~4천 정도 타야지 엔진오일이

길이 들여져서 제대로 성능이 나온다고 들었는대 맞는 건가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