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풍절음 및 굴곡직 노면 주행시 찌그덕 소음

작성일 2012-08-10 / 작성자 박현철 / 조회수 689
▷차종: 싼타페
▷연식: 2002년
▷주행거리: 16만5천KM
▷상담내용: 금년 5월에 심한 핸들 및 차체 떨림으로 엔진등 점검한다고 방문해서 백만원 가량 들여서 점검 받았었는데요
이번에는 점점 심해지는 풍절음과 하체 소음때문에 문의드립니다.
굴곡진 노면 주행시 찌그덕 소리가 나는것도 신경쓰이는데 60k 이상 밟으면 풍절음 및 하체 소음이 오디오 소리로 커버가 잘 안되네요.
 
어디를 봐야 할가요? 동호회 게시판에 비슷한 증상으로 로어암, 스테빌부싱, 쇼바마운트 등을 재생으로 언급하던데..
하체는 그 정도 손보면 괜찮아 질까요?
풍절음은 웨더스트립 교체를 고민중인데요. 문짝과 차체를...
 
문제는 비용이네요...얼마 가량 예상해야 될가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