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빠짐 현상 발생 관련
작성일 2012-08-06 / 작성자 이유음 / 조회수 834
▷차종: 엑스트렉(엑스트렉 동호회,,, )
▷연식: 2003년 8월
▷주행거리: 187000KM
▷상담내용:
3년전에 결혼식 갔다가 갑자기 밀림현상이 심해서 미미, 삼발이, 타이밍벨트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기어 빠짐 현상이 발생해서 일단 카센터에서 끼우고(공임 만원) 타던중 오늘또 발생했습니다.
수동기어 조작부를 뜯어보니 연결부(수동기어 뜯어보면 와이어와 스틱이 연결되는 플라스틱부분)가 옆으로 45도 정도 누워있는걸 확인했습니다... 보통 옆으로 평평하게 있고 기어 아래 부분 둥근 쇠뭉치가 끼워지고, 거기 클립이 꽉 잡아 줘야 하는데.
열으로 45도 누워져 있으니 자꾸 빠지는것 같습니다.
아마 미션 작업하면서 기어 와이어를 틀어서 장착한게 아닌가 합니다.
12만 키로에 미션작업을 했으니 이제 7만 키로 정도 되어 갑니다.
지역이 구미라서 따로 시간을 내어서 가야하는데... 우선 위 현상에 대해 간단하게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사진은 나중에 첨부해 드릴께요.. ^^)
▷연식: 2003년 8월
▷주행거리: 187000KM
▷상담내용:
3년전에 결혼식 갔다가 갑자기 밀림현상이 심해서 미미, 삼발이, 타이밍벨트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기어 빠짐 현상이 발생해서 일단 카센터에서 끼우고(공임 만원) 타던중 오늘또 발생했습니다.
수동기어 조작부를 뜯어보니 연결부(수동기어 뜯어보면 와이어와 스틱이 연결되는 플라스틱부분)가 옆으로 45도 정도 누워있는걸 확인했습니다... 보통 옆으로 평평하게 있고 기어 아래 부분 둥근 쇠뭉치가 끼워지고, 거기 클립이 꽉 잡아 줘야 하는데.
열으로 45도 누워져 있으니 자꾸 빠지는것 같습니다.
아마 미션 작업하면서 기어 와이어를 틀어서 장착한게 아닌가 합니다.
12만 키로에 미션작업을 했으니 이제 7만 키로 정도 되어 갑니다.
지역이 구미라서 따로 시간을 내어서 가야하는데... 우선 위 현상에 대해 간단하게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사진은 나중에 첨부해 드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