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CM싼타페 오일을 급감량

작성일 2012-08-01 / 작성자 박치중 / 조회수 599
▷차종: CM 싼타페
▷연식: 2006년식
▷주행거리: 약 140,000KM
▷상담내용:
 
현재 주행거리는 140,000KM이지만  8-9만에서 차량정비소의 실수로 엔진이 문제가 발생되어
엔진 Assy를 통째로 교체했습니다.
 
이후 문제없이 운행중에 일전에 엔진오일 경고등이 들어와서 현대Blue에서 엔진오일 교체를 했는데
당시 약 1리터만 나왔습니다. 그쪽 용인쪽에 있는 현대blue에서는 엔진이 새거라면 터보챠저 쪽이 문제이니 그쪽을 교환해야 한다???
고 하더군요..
 
그래서 전주쪽에서 현대blue를 갔는데 엔진오일 이야기를 하니 아마도 엔진쪽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인다고 하더군요
엔진을 켜놓은 상태에서 엔진오일 주입구를 여니 기화되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그쪽 정비기사님이 다른 디젤 엔진을 비교하면서 다른 차에서는 엔진오일 커버를 열고 비교하는데 정상인 차에서는 엔진오일이 기화되어
나오는 증상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엑셀을 밟을때 나오는 엔진오일이 문제일때 머플러에서 연기는 없는 상태입니다.
엔진오일이 새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주현대Blue측에서는 엔진을 내리고 분해해서 문제 되는 부분을 점검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직장이 용인이라서 모터스테이션에서 수리를 진행했으면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비용이 많이 들것 같고 시간이 많이 걸리듯 하여 상담을 하오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