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셀링시 휘파람 소리가 납니다.
작성일 2012-07-31 / 작성자 배현일 / 조회수 1084
▷차종: 싼타페
▷연식: 05-11
▷주행거리: 101,000KM
▷상담내용:
1. 초기시동을 걸고 공회전시 부터 휘파람하는 바람소리가 들리고 악셀을 밟을때 그 소리가 더욱 커집니다. 주행시 쭉 들립니다.
출력이 떨어진다거니 그런건 못느껴봤습니다. 동호회에서는 매니폴더 문제라고 하긴 하는데 그쪽 문제일까요?
2. 방지턱이나 노면이 고르지 못한곳을 넘어갈때 뒤바퀴만 텅텅하는 소음과 충격이 발생합니다. 이경우 쇼바의 문제인지 부싱의 문제인지?
3. 하체쪽에 며칠전부터 미세하게 철판 떠는 소리가 납니다. 주로 창문열고 출발시에만 들리고 창문닫고 내부에서는 소리가 안들립니다.
이문제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연식: 05-11
▷주행거리: 101,000KM
▷상담내용:
1. 초기시동을 걸고 공회전시 부터 휘파람하는 바람소리가 들리고 악셀을 밟을때 그 소리가 더욱 커집니다. 주행시 쭉 들립니다.
출력이 떨어진다거니 그런건 못느껴봤습니다. 동호회에서는 매니폴더 문제라고 하긴 하는데 그쪽 문제일까요?
2. 방지턱이나 노면이 고르지 못한곳을 넘어갈때 뒤바퀴만 텅텅하는 소음과 충격이 발생합니다. 이경우 쇼바의 문제인지 부싱의 문제인지?
3. 하체쪽에 며칠전부터 미세하게 철판 떠는 소리가 납니다. 주로 창문열고 출발시에만 들리고 창문닫고 내부에서는 소리가 안들립니다.
이문제의 원인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