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안녕하세요~

작성일 2012-07-29 / 작성자 손승홍 / 조회수 585
▷차종: 싼타페더스타일
▷연식: 2010.10.22
▷주행거리: 36000KM
▷상담내용: 차량 정비 및 상태관련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CM러브 동호회에서 알고 정비한번 받아봤는데요 정비계열에 아는분도 안계시고.. 
싼타페에관해선 여기만한곳이 없는거 같아서요..ㅠㅠ 답답한맘에 문의남겨봅니다..
동호회에도 도움글을 남겨보았으나 딱히 어찌할방법을 모르겠어서요..7월 14일경 주차되어있는 버스를 오른쪽 측면으로 드리받았습니다. 제가 그때 뭐에씌었었나봅니다..ㅠㅠ
보험사는 삼성 바로 불렀죠 , 15분? 20분쯤  보험사에서 사람이오고 한 10분정도후 레카가 오더군요
근데 제사무실에서 몇번불렀을대 오던 레카기사분이었습니다.  안면도 있고해서 레카와 보험사쪽에서 추천하는공업사로
차량을 견인하였습니다  아무리생각해도 현대에 맡기는게 나을것같아서 공업사변경 요청을 했었다가
너무도 자신있게 잘해준다고하길래.. 마음에안들면 다시해준다면서.. 평소안면이있던 레카기사도 적극추천하길래
그냥 믿고맡겨보기로했습니다
공업사측에서도 시간이 조금걸리더라도 제대로 해준다면서 믿고기다리라더군요
7월 25일 완료된다고하여 24일에 지나는길에 방문하여 차량을 보려고했습니다
자신있게 잘되었다며 일단가서 보라고해서 가자마자 눈에띄는게... 라이트가 짝짝으로 끼워져있는거였습니다..(사고부분 눈썹이 검은색인 신형라이트)
이게뭔지.. 본넷과 필라연결부분도 말끔하지가 않고 안쪽 휠하우스를 절단해서 용접했다는데 덕지덕지처발라져있고 지저분하더군요.. 솔찍히 안에부품도
새건지 중곤지 구분도안갈정도..? 물받이부분도 새거가아니라 사고난거 펴서 끼워놨더군요 일단 그 세가지를 지적하고 다시해달라고하고 왔습니다
25일.. 차를찾으러갔는데... 살짝 교정은 되어있었습니다. 이번엔 필라쪽연결부분이아니라 라이트쪽 본넷부분이 아주살~짝 안맞더군요.. 뭐 그정도는
감수하고.. 운행을하는데 주행중 요철같은곳에서 덜컥 했더니 갑자기 오디오가 켜집니다, 끄고 잠시후 라디오를 들었습니다 갑자기 usb노래가 나오네요..
그리고 오늘 26일 역시나.. 갑자기 오디오가 켜집니다  가만히봤더니 오디오부분을 뜯었더군요??  왜뜯었는지.. 그것도 이상하게 살짝망가뜨려서 말이에요
게다가.. 조수석 앞에서 뚜룩뚜룩뚜룩 소리가 납니다.. 계속은아니지만  (지인얘기로는 에어컨가스새로채워놔서 당분간 그럴수있다하더군요..)
유리도 갈았는데 조수석에어백부분에 본드도 묻어있고 데쉬보드에 하얗게 지워지지도않는 본든지 뭔지 묻어있고...하아..
어찌됬건..  서비스에 명시되어있던 세차는 되어있지도않고 와이퍼도 나중에 갈아쓰라며 넣어준다더니 와이퍼도없고.. 뭐 별로 안줘도상관은없지만요..
보험사에서는 엊그제  차량을 받지도않았는데 수리가끝났다며 종결처리한다고하고 어제 찾아오긴했지만  어떻게해야할지..
보험사랑 업체측에 얘기했더니  a/s를 해준다면서  일주일정도 타보고 체크한후 다시 가져오라더군요..
지금은 보면 n 에서 d 변속시 푸득거림? 충격이있구요 차체떨림, 기름많이먹음 연비가..기존에는 못나와도 10이상은 나왔는데
받고나서보니 6~10사이를 왔다갔다하더라구요.. 출력도 저하됬는지 소음도커지고 평지에서도 킥다운?이 자주발생하고(울컥거림) , 주행시
오른쪽으로 치우치는 느낌입니다. 정차,주행시에 철판떠는소린지 또로로롱소리도나구요..  근처카센터에갔더니..
굳이 절단안해도될부분까지 절단해서 용접했다고하더라구요 내부도 엄청 지저분하구요..  답답한마음에 두서없이 장문에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ㅠㅠ  간단히라도 정비 혹은 공업사측에 요구해야할사항같은걸 알고싶은데 아무것도모르는 제입장에선 앞이깜깜하네요..
더운날씨에 수고하시구요  도움받고싶습니다. 꼭좀 도와주세요 ㅠㅠ 답변부탁드립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