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일요일)부터 차가 나가질 않습니다.
작성일 2012-07-24 / 작성자 양성우 / 조회수 483
▷차종: 싼타페
▷연식: 2002
▷주행거리: 117000KM
▷상담내용:
지난 주말부터 갑자기 차가 출력대비 나가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엔진오일탓이라고 하기에는 교체한지 2000km밖에 지나지 않았구요.
단적인 예로 가속중에 60~70km/h까지 안올라갔는데도 RPM은 2.3~5까지 올라가면서 소리가 굉장히 시끄러워지네요.
물론 제가 급가속을 한것은 아니구요.
추가적으로 차량 앞바퀴하부에서 덜커덩거리는 소리도 최근에 좀 크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 원래 방지턱 넘을때 소음이 좀 있긴 했지만. 최근에 좀 더 심해진 느낌? )
위 2현상이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위와 같을때 일단 의심되는 고장원인이 있을까요?
▷연식: 2002
▷주행거리: 117000KM
▷상담내용:
지난 주말부터 갑자기 차가 출력대비 나가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엔진오일탓이라고 하기에는 교체한지 2000km밖에 지나지 않았구요.
단적인 예로 가속중에 60~70km/h까지 안올라갔는데도 RPM은 2.3~5까지 올라가면서 소리가 굉장히 시끄러워지네요.
물론 제가 급가속을 한것은 아니구요.
추가적으로 차량 앞바퀴하부에서 덜커덩거리는 소리도 최근에 좀 크게 들리는것 같습니다.
( 원래 방지턱 넘을때 소음이 좀 있긴 했지만. 최근에 좀 더 심해진 느낌? )
위 2현상이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위와 같을때 일단 의심되는 고장원인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