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차량 정비후 ~ (방문후기에서 이동)

작성일 2012-07-23 / 작성자 강병기 / 조회수 616
더운 날씨에 수고많습니다.  대구에 이렇게 시설이 잘 갖추어진 정비센터가 있다는 것을 늘 다행이구나 여기는 싼타오너입니다. 글고 제 차가 8년차가 되어서 이제 연식이 어느정도 되어서 조금은 정비를 하여 운행하여야 될것 같기도 하여 작년 연말부터 대구모토를 이용하여왔고, 저번주 금(7.20) 오전에 뒤쪽타이어 라이닝교체및 디스크연마를 하여 수리도 하였습니다.
 
 사장님 다름아니고, 지난 6월 9일날 차 정비후 이제45일정도 운행하였습니다만 차가 먼가 이전보다 성능(출력,속도)이 부족하다는 걸 조금식 느껴왔지만 제가 워낙 크게 속도 안내고 조용히타는 스타일이고, 많이 액슬밟아 보았자 고속도로에서 140(보통110-120)정도로 다니는 편이라 크게 신경안쓰고 지내왔고, 또 정비한지 얼마안되어 그렇겠지,  좀 운행하면 이전 정상수준으로 돌아오겠지하면서 운행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시골고향이 의성지역이라 한달에 두어번정도 중앙고속을 타고 갑니다만 아무리 밟아도 차가 120이상 속도가 나가질 않습니다. 전에는 그래도 조금 마음먹고 밟으면(안밟아서 그렇지) 금방 속도계가 150까지 올라가는데, 이제는 이거 아무리 밟아도 120이상은 올라가질 않습니다. 아무래도 차가 좀 이상한것 같습니다.
 
 6월9일 정비하는 날도 엔진오일 교체시기(매 6천)가 되어서 흡기. 배기크리닝이라 2가지만 정비계획으로 방문하였지만, 이것저것 점검결과 기사님께서 인젝터불량, 하체부식등 여러정비사항을 지적해주어, 사실 연식이 오레되었고,  운전자입장에서는 두려움내지 차후 더 큰 화를 입을수도 있다는 생각에 정말 저 한데는 큰 거금을 들어 정비를 하였고, 지금도 자금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만...  서설이 좀 길었습니다.
 
  6월 9일 차량정비후 그 전과 비교하여 차량상테에 제가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 엔진, 출력>
       -전체적으로 이전보다 힘있고 박동감있는 소리지만 가끔식 엔진소리가 불규칙적으로 다운되다가 올라가는 상황임
       -엔진소음이 실내로 많이 유입되는 상황이며, 차라리 창문을 열어놓을시 더 조용하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임
       -엑셀을 밟으면 묵직함이 오래가고, 가속반응이 이전보다 빨리 오질않음
       -시내주행시 뒤 좌석 포함 4-5인 탑승및 교차로 정차후 출발등 운행시 힘이 딸리는 현상이 특히 두드러짐
         (에어컨가동시 엑셀을 밟아도 차가 힘이없어 않 나갈정도 있었음)
       -고속도 주행시 120이상 나가질 않음
 
    <에어컨>
  그리고, 사장님 하나 더 문의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상태도 혹시 차량정비(6.9)와 관련이 있는지도 문의 드립니다. 정비후 정확날짜는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에어컨을 켜지 않는 상태에서 운행을 하는데 차안에서 제 느낌으로 "공기빠지는소리"랄까 하이튼 쐐~하면서 운행중 한참동안 나는 소리를 한번 들었고, 지금 에너컨 상태를 설명드리 자면
     1. 출발후 잠시동안은 금방 찬공기가 잘 나오다가 조금지나면 거의 냉기가 나올질 않음
     2. 특히, 시내주행시는 거의 찬바람이 잘 않나오고 , 그러다가 더워서 에어컨 3, 4단높일시 게기판 수온계가 금방 붉은 부   분       (H)까지 올라가곤 함 
     3. 특히, 비오는 날 에어컨 가동시 위 현상이 두드러지며, 혹시 어에컨 고장으로 빗물(습기)유입시 작동에 영향을 주는지요
     4. 4-5인 탑승시 에어컨 틀고 운행시 정말 차가 너무 힘이 부족한 현상 발생
 
 사장님 긑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7.20일날 뒤쪽타이어 정비받을 시에도 "차량출력부분, 에어컨"에 대하여 한번 상의를 드려볼까 하다가 괜찮겠지하다가 주말 가족.친지랑 놀러가다가 이런현상이 또 발생하여 이렇게 후기를 작성합니다.
저는 아직 5년이상은 이차를 더 타야할 형편이어서 요즈음 신경이 많이 쓰이는 편입니다. 사장님 제차 언제 꼭 서비스,점검하여   주셔야 되겠습니다.   수고하십시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