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RPM불량과 매연

작성일 2012-07-09 / 작성자 김병훈 / 조회수 497
▷차종: 싼타페
▷연식: 2003년 2월식
▷주행거리: 125000KM
▷상담내용: D모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면 RPM이 오르락 내리락하고 RPM따라 RPM이 올라가면 차가 앞으로 튀어 나갈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 검정색 매연이 뿡뿡 빠져 나옵니다.
특히 진행중 신호를 받아 이제 막 정지 했을 때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침에 처음 차를 운행 할때 자주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이 매번 나타나는 건 아니고 가끔씩 나타 납니다.
 
몇개월전(대략6개원전 쯤)에 모터스테이션 부산점에 수리하러 갔을땐 기사분이 시운전을 해 보시고 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스캔해서 정상으로 나와 무엇이 문제인지 알수 없다고 해서 수리는 못했으며, 이런 증상이 좀 더 자주 발생되면 다시 오라고 했는데 이 증상이 발생하는 횟수는 늘어 났으나 이번에 또 모터스테이션에 갔을때 이 증상이 안나타나면 또 수리를 못하는 건가요..  집에서 모터스테이션까지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서요.
 
그런데 이런증상이 나타나면 매연이 너무 많이 나와서 민망하더라구요...
 
 
아참 그리고 RPM이 오르락 내리락하고 매연이 나올때 D모드에서 N모드로 바꾸면 정상이 됩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