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합성엔진오일로의 교체에 대한 조언바랍니다.

작성일 2012-06-22 / 작성자 장재옥 / 조회수 521
▷차종: 산타페
▷연식: 2004년
▷주행거리: 128,000 KM
▷상담내용: 엔진오일 교체
 
지금까지 5,000k마다 순정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했는데요
연식과 주행거리를 감안 합성유로 교체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합성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전혀 없기에. 주변분들께 물어보니,
렙솔, 토코, 아비놀, 프로피카 등 4종을 추천하는데요.
이름도 생소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신뢰있는 모터스테션에서는 위 제품을 사용하지는 않고 있어서요.
 
첫째, 순정으로 5,000k마다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나은지? 아님, 합성유로 교체하는 것이 나을지요?
둘째, 만약 교체한다면, 지인의 추천제품과 모터스테이션의 판매제품과의 차이는 있는지요?
 
선택과 판단이 어렵습니다.
모터스테이션 전문가님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