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엔진룸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네요..

작성일 2012-06-13 / 작성자 송부호 / 조회수 308
▷차종: 싼타페cm 2.2
▷연식: 2007
▷주행거리: 91000KM
▷상담내용:
오늘 퇴근하려고 주차장에서 시동켜고 후진넣기 위해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엔진룸에서 두루루루.... 말로 표현하기 애매한 소리인데요..
플라스틱 통이 두루루루.... 떨리는 소리라고 표현해야 하나??
하여튼 파킹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크게나고 떼면 약하게 나는데..
본넷을 여니 소리가 상당히 들리더라구요..
조수석쪽 보다는 운전석쪽으로 오면 소리가 더 들리구요
그런데 차를 끌고나오니 증세가 없어진거같아요.. 집에와서 주차하고 밟아봐도 지금은 이상없네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이 소리가 아침에 냉간시에 시동걸면 잠깐 1~2초 정도 두루루루.. 하다가 없어지거든요..
그래서 전 냉간시 차가 좀 떨리니까 뭔가 떠는가 보다 생각했었는데..
아무래도 뭔가 이상이 있는듯 하고.. 점검 좀 받아봐야 겠는데.. 이게 운행후에는 소리가 나지 않으니..
어디가서 점검받기도 애매하고...에휴..
이것때문에 신경을 써서 그런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 놓으면 뭔가 뒤에 끈적하게 붙었다 떨어지는 느낌도 나는것 같고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