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CM 정비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2-06-06 / 작성자 김형준 / 조회수 533
▷차종: 싼타페CM
▷연식: 2008.4월
▷주행거리: 114,000KM
▷상담내용:
1) 고속에서 브레이킹 시, 핸들 떨림이 있어서 브레이크 디스크 쪽에 뭔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 교환 이전에 연마를 한번 해보려고 하는데요.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1년 뒤에 다시 재발한다면 교환 쪽으로 맘이 가긴 합니다.
- 교환 시에는 견적이 어떻게 나오는지요?
2) 지하주차장에서, 기어를 R <-> D로 옮기면 외부 바닥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딱" 거립니다.
허브너트 쪽에 뭔가를 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허브너트를 풀고 와셔 삽입해서 다시 조이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 방법이 해결책이 될까요?
교환하면 완전해결된다보다는 경제적인 방법으로 가고 싶습니다.
3) 엔진오일 교환 공임은 변함없죠? (오일, 필터 소모품 지참)
4) 타이어 판매/장착은 안하시죠?
▷연식: 2008.4월
▷주행거리: 114,000KM
▷상담내용:
1) 고속에서 브레이킹 시, 핸들 떨림이 있어서 브레이크 디스크 쪽에 뭔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 교환 이전에 연마를 한번 해보려고 하는데요.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1년 뒤에 다시 재발한다면 교환 쪽으로 맘이 가긴 합니다.
- 교환 시에는 견적이 어떻게 나오는지요?
2) 지하주차장에서, 기어를 R <-> D로 옮기면 외부 바닥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딱" 거립니다.
허브너트 쪽에 뭔가를 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허브너트를 풀고 와셔 삽입해서 다시 조이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 방법이 해결책이 될까요?
교환하면 완전해결된다보다는 경제적인 방법으로 가고 싶습니다.
3) 엔진오일 교환 공임은 변함없죠? (오일, 필터 소모품 지참)
4) 타이어 판매/장착은 안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