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변속기 와인 노이즈(Whine Noise) 같습니다.

작성일 2012-05-25 / 작성자 심태문 / 조회수 1075
▷차종: 싼타페CM
▷연식: 2008년 10월
▷주행거리: 70,500KM
▷상담내용:
작년에 튜닝 팀장님 동승해서 소리를 들려드렸었는데, 터보 소음이 것 같다고 하셨었고
그리고 지지난 주 엔진 오일 교체하면서 4단 변속 직후에 흐느끼는 소리가 난다고 말씀드렸더니
아마도 촉매앞 배기관의 불연속으로 배기 맥놀이 소음이 것 같다고 하셔서 일단 용접해봤었는데
여전히 소음이 발생해서 역시나 터보 소음으로 결론을 내렸는데,
열심히 관련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변속기의 와인 노이즈(Whine Noise)라는 정보를 접했습니다.
아래 링크입니다.
http://blu.hyundai.com/oc/action.do?fw_serviceName=KnowledgePanelNoteFacade.detailExpertColumnInfo&fw_appName=OC_HLNK&fw_isTdc=N&fw_txMode=N&currPage=1&pageSize=15&rebCurrPage=1&rebPageSize=15&tabIdx=1&inetMbrId=taposna&knowQnaOpiSn=11113&cateCode=&searchWord=&rebSn=&ocServer=http%3A%2F%2Fblu.hyundai.com%2Foc&viewState=&from_=&afterLoginUrl=&afterLoginUrlType=&moveType=&rebSbc=%B7%CE%B1%D7%C0%CE+%C8%C4+%C0%C7%B0%DF%C0%BB+%C0%DB%BC%BA%C7%D2+%BC%F6+%C0%D6%BD%C0%B4%CF%B4%D9.%09&char_byte=

개인적으로 터보 소음이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하게된 결정적인 계기가 최근에 있었는데,
엑셀 패달을 완전히 떼고 4단 락업이 걸린 상태로 내리 막길 탄력 주행할 때도 여자 귀신 흐느껴우는 소리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해서입니다.
그래서 위 링크 사이트에서 설명하고 있는 Whine Noise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상담 올려봅니다.
참고로 변속기 오일이 순정이 아니라 20,000km 때 Torco HiVis라는 오일로 교체하여 사용해왔습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