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엑트 궁금한거 여러가지 있습니다.

작성일 2012-05-21 / 작성자 정충규 / 조회수 591
▷차종: 기아 엑스트랙
▷연식: 2004
▷주행거리: 60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클럽 엑스트랙 회원입니다...
차량에 대해서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 문의합니다..
한두달전 차량 정기 점검을 받았는데..정상이며,등속조인트 고무부츠부분에서 누유현상이 있다고 했으며,하지만 지금까지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그리고 핸들 진동 및 차량 소음은 원래 차 살때 부터 차량 진동이 있었는데...카페나 여기 카스테이션 글들을 보니 작업을 하고서 조용하고 진동도 없어 졌다고 하는데...저같은 경우는 적응이 되어서 인지 ...그러려니 하고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만 주행중 정지하면 진동이나 소음은 있는데 주행시 핸들 진동같은건 없습니다..여기서 질문이요..
 
1.정비 요금표를 보니 액트 등속조인트가 185000원이네요.등속 조인트가 좌우로 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전부 교환하는 가격인지요?
 그 아래 보조 샤프트(?)도 있던데 이건 뭔가요? 등속 조인트 교환시 이것도 함께 교환해야 하는건지요? 그럼 가격 추가 되는거구요?
기아 센터에선 40여만원 한다고 해서(물론 거기서 등속조인트외에 주변 부품 전체로 순정으로 모조리 교환을 해야 한다고 했죠.물론 이게 더 좋긴하겐지만 머니가 없어서..)..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려요..
 
2.핸들 진동 소음관련....여기 댓글 보니 미미 교환으로 소음과 진동이 잡히는거 같은데..그럼 정말 진동이 없는건가요? 기어를 D에 놓고 정차한상탱서도 진동이 없어지는 건가요?가솔린이나 LPG처럼..^^ 놀러가서 렌트할때 LPG 차량타다 보면 이게 시동이 걸려 있는건지 모를 때가 있더군요...그렇게 좋아지는 건가요?제차는 D에서 진동과 소음이 있는 편입니다..8년 타다보니 원래 그러려니 타고 다니긴 하지만...
 
3.이건 모터와 관련은 없지만..제차도 엑트라 여기 공지글 보고 알았습니다..LSD 무료 교환...무조건 하는게 좋은거죠?
항상 그런건 아닌데 가끔식 유턴시 드르륵 하는 소리가 들려서 고민했었는데 아마도 LSD인듯하네요.
 
4.여기 댓글을 보니 예를 들어 엔진 오일을 교환하면 ...보통 정비소에서는 전체적으로 차량 점검을 해주는데..모터스테이션은 딱 엔진오일만 교환하고 나머지 점검은 전혀 하지 않는다는 불만들이 있던데..정말 그런가요? ..저처럼 상기 1.2번 정비의 경우도 일단 점검을 하고 나서 않좋으면 교환을 하던가 말던가 고 싶은데...???
 
5.이건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카페에 보니 모터 말고 우리도 있던데 정비요금표를 보니 차이가 많이 나는것도 있네요..모터가 좀 비싼거 같은데...어떤 다른 이유가 있나요?? 보증의 문제인가요?
 
이상 궁금한거 질문 드리니 자세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