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정비문의

작성일 2012-05-14 / 작성자 진민용 / 조회수 252
▷차종: 투싼ix (디젤)
▷연식: 2009
▷주행거리: 37,000KM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주로 문의만 드리는 고객입니다.^^

갑자기 엔진소리도 커진거 같고....주행거리에 맞는 정검을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주행거리가 4만을 기준으로 정비해야 할 항목이 뭐가 있을까요?
1년에 13,000~14,000정도 주행합니다.
미션오일, 브레이크패드등....정비 및 교체, 크리닝 항목까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까지는 엔진오일,밧데리, 연료필터 카트리지, 부동액만 교체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작년 11월에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모빌1 포뮬라로 교환했는데, 교환시 주기가 1만정도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교체기간과는 상관없이 주행거리에 따라 교환하면 되는건지요?
검색해보면 주행거리 또는 6개월이 경과되면 교환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어디에 기준을 둬야할지 모르겠네요. -.-;;

바쁘시겠지만, 자세한 답변부탁드립니다.
가능하시면 점검(교체)항목과 비용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