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 기어 걸림관련 수리견적 문의
작성일 2012-05-14 / 작성자 김기현 / 조회수 523
▷차종: 구형산타페 2륜 수동
▷연식: 2001년 10월식
▷주행거리:195,000 KM
▷상담내용:
4월 중순 약간의 움직움이 있을 경우 1단기어가 드르륵하고 안들어 가는 현상이 자주 발생
특히 언덕길에서 약간의 움직이 있을 경우 1단변속으로 갈려고하면 가차없이 드르륵하고 변속이 불가능함.
(여기서 약간의 움직임이란 2단기어로 출발이 불가능한 저속상태를 의미)
바로 정지후 1단기어로 변속시 상기와 같이 안들어 갈 경우가 50%고 들어갔다고 해도 기어가 안빠지는 경우 잦음
억지로 변속한 경우 기어가 잘 빠지질 않음
그러나 정차 상태가 3초 이상 될 경우 1단 기어가 원활히 들어감. 1단을 제외한 모든 기어는 문제가 없음
현대자동차 서비스에서 점검 받았으나 클러치 교환해보고 변화가 없으면 미션의 문제로 보인다고 함
현재 클러치쪽은 작년 4월에 무상교환 받았고 금년 4월에 입고하여 다시 교환했습니다.
미션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계속 문제가 되는 플라이휠 열변형에 기인한 문제인지?
참고로 플라이휠 관련 무상교환은 2003년경에 받았습니다.
상기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견적 부탁드립니다.
의문사항이 있으면 011-9332-0801로 전화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연식: 2001년 10월식
▷주행거리:195,000 KM
▷상담내용:
4월 중순 약간의 움직움이 있을 경우 1단기어가 드르륵하고 안들어 가는 현상이 자주 발생
특히 언덕길에서 약간의 움직이 있을 경우 1단변속으로 갈려고하면 가차없이 드르륵하고 변속이 불가능함.
(여기서 약간의 움직임이란 2단기어로 출발이 불가능한 저속상태를 의미)
바로 정지후 1단기어로 변속시 상기와 같이 안들어 갈 경우가 50%고 들어갔다고 해도 기어가 안빠지는 경우 잦음
억지로 변속한 경우 기어가 잘 빠지질 않음
그러나 정차 상태가 3초 이상 될 경우 1단 기어가 원활히 들어감. 1단을 제외한 모든 기어는 문제가 없음
현대자동차 서비스에서 점검 받았으나 클러치 교환해보고 변화가 없으면 미션의 문제로 보인다고 함
현재 클러치쪽은 작년 4월에 무상교환 받았고 금년 4월에 입고하여 다시 교환했습니다.
미션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계속 문제가 되는 플라이휠 열변형에 기인한 문제인지?
참고로 플라이휠 관련 무상교환은 2003년경에 받았습니다.
상기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견적 부탁드립니다.
의문사항이 있으면 011-9332-0801로 전화 주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