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엔진쪽 문의드립니다..ㅜㅜ

작성일 2012-05-03 / 작성자 김창현 / 조회수 328

▷차종: 뉴싼타페cm
▷연식: 2006년 5월식
▷주행거리: 153,000KM
▷상담내용:

엊그제 출근길 오르막에서 갑자기 드르륵 소리와 함께 차가 안나가서.. 정차하고 난뒤.. 렉카를 불러.. 차를 입고 시켰습니다.

어제 센터를 찾아가 엔진을 뜯어서 확인을 해보니.. 캠샤프트 밑에 토커발?? 그게 베어링에 이상이 있어서 그런지 빠져있었던거였습니다...ㅜㅜ

(그게 빠져서 캠샤프트의 오뚜기부분?을 갈아먹어서.. 오뚜기부분이 완전 원형이 되었더군요..ㅜㅜ)

그 토커발이 한개만 나갔다고 해서.. 한개만 가리게 되면.. 나머지 7개도 이런증상이 올수도 있다고 하셔서.. 8개 다 교환하는걸루 했습니다.(개당 가격이 7~8천원정도?라고 하셔서..)

그래서 일단 캠샤프트 부품이 없어 주문을 하고.. 좀전에 저나가 왔는데...

견적이 60이랍니다.. 헐...................

타이밍벨트를 10만키로정도에 갈았다니까.. 그래도 캠샤프트를 교체할려면 타이밍벨트쪽을 풀어야 된다고.. 그럼 벨트는 안갈고 다시 끼워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 이것을 다 수리해봐도 증상이 나오면 또 다른쪽을 손봐야 한다고.. 굼 견적이 더 나온다고...ㅜㅜ

캠샤프트 부분을 교환하는게.. 이렇게 많은 비용이 드나요???

(작업 내용을 보니.. 캠샤프트, 토커발 8개, 가스벨 토커, 동와샤 4ea, 리테나???) ← 이부품이 다 뭐죠???^^;;;;

이제 7년여가 다되어 가니까.. 스슬.. 내 검타가 중환자로 되가고 있네요..ㅜㅜ

 

경기도 양평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