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기어 안들어감 안빠짐 등등의 증상(수동미션)

작성일 2012-04-30 / 작성자 이동우 / 조회수 1407
▷차종: 싼타페
▷연식: 2001
▷주행거리: 150000 KM 조금 넘은상태
▷상담내용:

안녕하세요..

수동 싼타페 운행중 최근들어 묘한 현상이 자주 생겨 문의 드립니다.

1단 넣고 출발하려 할때 클러치를 서서히 때기 시작하면 차량이 아무 반응이 없다가

갑자기 푸드득 시동이 꺼져 버립니다.

간혹 언덕에서 신호 대기중 기어가 안들어 갑니다. 1단에서 5단 까지 모든 단수로 안들어 가며 후진기어도 안들어가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리고 간혹 기어가 안빠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플라이휠 문제 일까요? 클러치 디스크 문제일까요? 오페라실린더 문제일까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