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뉴스포티지]저속에서 순간 알피엠상승 및 울꺽거림

작성일 2012-04-28 / 작성자 김포점장 / 조회수 677
이태영 고객님 반갑습니다.
 
[05년식 wgt 11만 운행]
 1. 증 상 
 (1) 정차나 서행(20-40km)에서 속도를 낼려고 엑셀를 밟으면....자동변속되는 시점에서 알피엠이 순간 상승(3천가까이)하며
       우~웅하는 소리를 내며 울꺽거리네요.
 (2) 그러다 70~80km 가까이되면 알피엠이 2천이하로 돌아오구요.......특히 언덕에서 심함.
 (3) (1).(2)번이 반복되며 근래들어 이런증상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소음도 심해짐)
 
2. 기타 
 (1) 미션오일 및 엔진오일 교환도 해보았구요.... 증상은 변함없더라구요.
 (2) 우리 동호회 스포넷 글를 보면 고수님들께서는 이런증상의 원인으로 egr/솔레노이드 벨브를 의심하시던데.....
 
3.질문드림^^
    05년식 wgt이고 솔레노이드가 두개  달려 있다고하는데...둘다 한번에 교체해야하는지요?
    아님 미션쪽이 문제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입니다.
위의사항은 차량입고시에 시운전테스트를 통하여 알수있을듯 합니다.
시운전 테스트르 통하지않고 글로서만 보아서는 뭐라말씀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죄송 합니다.꾸벅
2개의 솔레로이드는 1개는 egr솔레로이드고 다른1개는 스로틀플랲 솔레로이드 이지만
점검을 통하여 이상이있을시에만 교체합니다.
김포 모터는 매주화요일이 휴무이며 토요일만 제외하고 예약방문 주시면 시운전을 통하여 점검만도 하여드릴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운행 하세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