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정비상담

메인화면

[뉴스포티지]저속에서 순간 알피엠상승 및 울꺽거림

작성일 2012-04-27 / 작성자 이태영 / 조회수 687
▷차종: 뉴스포티지
▷연식:
▷주행거리: KM
▷상담내용:
 
[05년식 wgt 11만 운행]
 1. 증 상 
 (1) 정차나 서행(20-40km)에서 속도를 낼려고 엑셀를 밟으면....자동변속되는 시점에서 알피엠이 순간 상승(3천가까이)하며
       우~웅하는 소리를 내며 울꺽거리네요.
 (2) 그러다 70~80km 가까이되면 알피엠이 2천이하로 돌아오구요.......특히 언덕에서 심함.
 (3) (1).(2)번이 반복되며 근래들어 이런증상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소음도 심해짐)
 
2. 기타 
 (1) 미션오일 및 엔진오일 교환도 해보았구요.... 증상은 변함없더라구요.
 (2) 우리 동호회 스포넷 글를 보면 고수님들께서는 이런증상의 원인으로 egr/솔레노이드 벨브를 의심하시던데.....
 
3.질문드림^^
    05년식 wgt이고 솔레노이드가 두개  달려 있다고하는데...둘다 한번에 교체해야하는지요?
    아님 미션쪽이 문제있는지 궁금합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