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LPG 고속주행시 120KM 이상 나가질 않습니다.
작성일 2012-04-16 / 작성자 조성훈 / 조회수 738
▷차종: 산타페LPG
▷연식: 2002년3월
▷주행거리: 118900KM
▷상담내용:
▷연식: 2002년3월
▷주행거리: 118900KM
▷상담내용:
토요일에 기화기와 믹서, 2차 기상솔밸브, 가스필터를 교체 하여서 일발시동에 출발은 부드러운데요.
아이들 상태에서 떨림도 없고 차도 조용하구요.
그런데 고속 주행중 평지에서 기어가 4단으로 변속 되었을때 악셀레이터를 최대로 밟아도 2500 RPM 이 넘어가질 않습니다.
RPM 이 올라가질 않으니 속도도 120Km/h 이상 올라가질 않네요.
(수동 모드로 했을때 끝까지 밟는게 가능하고 그냥 D 에 두면 기어가 3단으로 바뀌고 RPM 이 3000 이상 올라갑니다.)
D 에 놓은 상태에서 악셀을 많이 밟으면 기어가 4단에서는 3단으로 3단에서는 2단으로 바껴 버리더군요.
덕분에 평지에서도 급가속이 불가능 합니다. RPM 만 3000 이상 올라가 버리고 기어 변속이 되질 않아서요.
덕분에 엔진브레이크가 걸려서 속도까지 떨어지구요.
이건 어디가 잘못되서 그런걸까요?
토요일에 수리하면서 ECU 가 초기화 되었는데 미션 학습이 되지 않아서 저런 증상이 생길수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