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 차량수리후 발생된 문제점을 기재합니다.
작성일 2012-04-01 / 작성자 한상근 / 조회수 628
▷차종: 트라제XG
▷연식: 2004
▷주행거리: 144,500KM
▷상담내용:
3월31일 그러니까 어제 수리받고 나온 트라제XG 차주입니다 ^^
모터스테이션에서 나온후 성남을 거치고 원주로 돌아왔습니다.
모터스테이션에서 나올때는 괜찮았는데 성남가면서 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1. 차량소음 및 진동의 증가
- 정비전 없었던 증상입니다.
주행중 적신호로 인하여 정차하거나 브레이크를 밟고 속도를 줄이게 되면 차가 심하게 떨립니다.
온몸으로 느껴질 정도이며 손목에 차고있던 시계에서도 진동으로 인한 서로 부딪히는 소리가 들릴 정도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으로 인한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같은 5w30 의 엔진오일이었고 오히려 모빌1 반합성유에서 아디놀 100% 합성유로
교환을 하였으니 오히려 소음 및 떨림부분이 줄어들거라고 생각했습니다.
2. 주행시 RPM 2,000 에 진입시 소음 발생.
- 정비전 없었던 증상입니다.
고주파음같은 소리가 발생되며 엥~ 엥~ 거립니다.
참고 넘길만한 소음은 아니네요~
3. 출력부족
- 정비전보다 오히려 출력이 딸립니다.
정비완료후 출고할때는 괜찮더니만 조금 운행하니 출력이 정비전보다 안좋아졌습니다.
RPM은 오르는데 차가 치고 나가지를 못합니다.
무리해서 속도를 올리게되면 차가 힘이 없어서 차량내부의 물품 및 차체의 떨림 소음이 발생됩니다.
힘없이 가속이 붙은 탓이겠지요.
4. 연비저하
- 인젝터 4개를 전부 재생으로 교체하였음에도 오히려 인젝터가 고장이 났을때보다 연비가 더 안좋네요.
고장난 인젝터를 사용하며 모터스테이션 방문했을때보다 모터스테이션에서 인젝터를 전부 교체등 정비완료후
집으로 돌아올때가 연료소모가 50% 이상 더 들어가네요. 대략 차량 총연료의 35% 는 잡아 먹는것 같습니다.
고장난 인젝터를 사용하며 모터스테이션 방문드렸을때보다 실주행 및 트립, 계기판 연료눈금을 살펴보면 50% 정도의
연료가 더 소모 되었습니다. 연비문제는 위에 기재해놓은 차량소음 발생 및 출력저하가 원인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5. 차가 굉장히 무거워 졌습니다.
- 정비전보다 굉장히 차가 무거워 졌습니다.
같은 점도의 엔진오일로 교체 하였으니 엔진오일로 인한 문제는 아닐거라고 판단됩니다.
딱히 차가 무겁게 느껴질 정비를 한게 없는데 이상하네요
이부분또한 소음발생, 출력저하, 연비저하 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 기타 사소한 문제들이 발생되었는데 모두 전에 없던 증상입니다.
위의 부분들이 현재 가장 불만이고 이해 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거금을 들이고 수리를 했는데 문제가 발생되니 당황스럽네요.
수리하시고 설명해주시는라 고생 많으셨는데..
당황스럽습니다.
전화통화후 방문하기로 했던 시간에 방문하게되면.. 모든 점검을 다시 부탁 드리겠습니다.
투싼 시절 모터스테이션에 대한 좋은 기억으로 이번에 다시 방문드렸던건데..
투싼 시절과 다르게 이번엔 좀 당활스럽습니다. ^^; 빠른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연식: 2004
▷주행거리: 144,500KM
▷상담내용:
3월31일 그러니까 어제 수리받고 나온 트라제XG 차주입니다 ^^
모터스테이션에서 나온후 성남을 거치고 원주로 돌아왔습니다.
모터스테이션에서 나올때는 괜찮았는데 성남가면서 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1. 차량소음 및 진동의 증가
- 정비전 없었던 증상입니다.
주행중 적신호로 인하여 정차하거나 브레이크를 밟고 속도를 줄이게 되면 차가 심하게 떨립니다.
온몸으로 느껴질 정도이며 손목에 차고있던 시계에서도 진동으로 인한 서로 부딪히는 소리가 들릴 정도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으로 인한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같은 5w30 의 엔진오일이었고 오히려 모빌1 반합성유에서 아디놀 100% 합성유로
교환을 하였으니 오히려 소음 및 떨림부분이 줄어들거라고 생각했습니다.
2. 주행시 RPM 2,000 에 진입시 소음 발생.
- 정비전 없었던 증상입니다.
고주파음같은 소리가 발생되며 엥~ 엥~ 거립니다.
참고 넘길만한 소음은 아니네요~
3. 출력부족
- 정비전보다 오히려 출력이 딸립니다.
정비완료후 출고할때는 괜찮더니만 조금 운행하니 출력이 정비전보다 안좋아졌습니다.
RPM은 오르는데 차가 치고 나가지를 못합니다.
무리해서 속도를 올리게되면 차가 힘이 없어서 차량내부의 물품 및 차체의 떨림 소음이 발생됩니다.
힘없이 가속이 붙은 탓이겠지요.
4. 연비저하
- 인젝터 4개를 전부 재생으로 교체하였음에도 오히려 인젝터가 고장이 났을때보다 연비가 더 안좋네요.
고장난 인젝터를 사용하며 모터스테이션 방문했을때보다 모터스테이션에서 인젝터를 전부 교체등 정비완료후
집으로 돌아올때가 연료소모가 50% 이상 더 들어가네요. 대략 차량 총연료의 35% 는 잡아 먹는것 같습니다.
고장난 인젝터를 사용하며 모터스테이션 방문드렸을때보다 실주행 및 트립, 계기판 연료눈금을 살펴보면 50% 정도의
연료가 더 소모 되었습니다. 연비문제는 위에 기재해놓은 차량소음 발생 및 출력저하가 원인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5. 차가 굉장히 무거워 졌습니다.
- 정비전보다 굉장히 차가 무거워 졌습니다.
같은 점도의 엔진오일로 교체 하였으니 엔진오일로 인한 문제는 아닐거라고 판단됩니다.
딱히 차가 무겁게 느껴질 정비를 한게 없는데 이상하네요
이부분또한 소음발생, 출력저하, 연비저하 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 기타 사소한 문제들이 발생되었는데 모두 전에 없던 증상입니다.
위의 부분들이 현재 가장 불만이고 이해 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거금을 들이고 수리를 했는데 문제가 발생되니 당황스럽네요.
수리하시고 설명해주시는라 고생 많으셨는데..
당황스럽습니다.
전화통화후 방문하기로 했던 시간에 방문하게되면.. 모든 점검을 다시 부탁 드리겠습니다.
투싼 시절 모터스테이션에 대한 좋은 기억으로 이번에 다시 방문드렸던건데..
투싼 시절과 다르게 이번엔 좀 당활스럽습니다. ^^; 빠른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