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시 앞 바퀴(운전석) 쇠가는 소리(글라인더로 쇠를 가는 듯한 소리)
작성일 2012-03-31 / 작성자 박두현 / 조회수 763
▷차종:투싼
▷연식: 05년
▷주행거리: 15만KM
▷상담내용: 차량 주행시 글라인더로 쇠를 가는 듯한 소음 발생 .. 특히 운전석 바퀴 부분으로 사료됩니다. 핸들을 약간 아주약간 왼쪽으로 틀경우 소리가 나고요 2차선서 1 차선으로 변경시 소리가 나며 오른쪽으로 핸들을 틀 경우는 전혀 나지 않으며 저속에서 고속으로 가는 경우 점점 심해집니다.소리가 난 후부턴 직진이든 차선 변경(왼쪽방향만)에서 소리가 납니다 단 브레이크를 지긋이 밟거나하면 그 후에 쇠가는 소리가 없어집니다 다만 어느 정도 주행하다 보면 또 쇠가는 소리가 납니다.. 미칠 지경입니다. 제가 좀 예민한지라.. 며칠전 모터 스테이션 들렀는데 그 소리 때문에 그땐 주행시 소리가 안 나서서 소리가 나면 오라고 했는데 그 후 위 증상들을 알아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패드인가 해서 그때 모터스테이션 근무 하시는 분께 보여드렸는데 브레이크 패드는 아직 남아 있어서 그 부분이 아니라 했습니다. 참고 해 주시고 빠른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연식: 05년
▷주행거리: 15만KM
▷상담내용: 차량 주행시 글라인더로 쇠를 가는 듯한 소음 발생 .. 특히 운전석 바퀴 부분으로 사료됩니다. 핸들을 약간 아주약간 왼쪽으로 틀경우 소리가 나고요 2차선서 1 차선으로 변경시 소리가 나며 오른쪽으로 핸들을 틀 경우는 전혀 나지 않으며 저속에서 고속으로 가는 경우 점점 심해집니다.소리가 난 후부턴 직진이든 차선 변경(왼쪽방향만)에서 소리가 납니다 단 브레이크를 지긋이 밟거나하면 그 후에 쇠가는 소리가 없어집니다 다만 어느 정도 주행하다 보면 또 쇠가는 소리가 납니다.. 미칠 지경입니다. 제가 좀 예민한지라.. 며칠전 모터 스테이션 들렀는데 그 소리 때문에 그땐 주행시 소리가 안 나서서 소리가 나면 오라고 했는데 그 후 위 증상들을 알아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패드인가 해서 그때 모터스테이션 근무 하시는 분께 보여드렸는데 브레이크 패드는 아직 남아 있어서 그 부분이 아니라 했습니다. 참고 해 주시고 빠른 답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