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디스크 교환 후기 및 의문점
지난 10월1일에 앞/뒤 브레이크 패드 교환하러 용인 모터스테이션 방문하였다가 디스크면이 울퉁불퉁 이상 마모되었다고 하여,패드만 교환하면 소음과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 점을 감안하고 교환하고 교환 후 이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면 곤란하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앞/뒤 디스크 모두를 교환하고 패드를 교환하였습니다.
그런데 모터스테이션 정비 요금표에 보면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가 있는 것을 뒤 늦게 알았습니다.
디스크면이 고르지 않으면 디스크 교환도 있지만 디스크 연마를 하면 안되는 것인지요?
비용 차이가 너무 많이 나더라구요.
만약 디스크연마로 가능하다면 디스크 연마를 먼저 추천해주었어야 하지 않았나하는 의구심이 있습니다.
카페 및 주변 지인 등이 말이 많네요..
사실 지난 2014년 4월 4만K로 되었을 때 엔진오일 교환시 오일이 센다고 오일실링 교환이 필요하다고 하여 교환을 했는데,
후에 주변 지인들로부터 5년이내, 5만K이내이면 현대블루 또는 사업소 방문시 무상AS가 가능한 품목이었더라구요.
저보다는 모터스테이션이 이런 정보나 지식은 전문가 일텐데 왜 사전에 알려주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계속 모터스테이션을 이용해왔는데, 이번에 이런 일이 생기니 의구심이 들어 알고 싶습니다.
(제 차는 2009년12월식 더스타일 흰둥이 MLX 입니다)
물론 모터스테이션이 친절하고 싼타페 전문 정비업소, 현대블루보다는 경쟁력 있는 정비요금 등의 측면에서 신뢰감을 가지고 계속 이용하고 있지만, 그 신뢰감을 계속 유지하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 (pobee07@hanmail.net)
그날 방문하여 브레이크디스크, 패드, 미션오일, 엔진오일, 브레이크액,연료필터 등을 교환하고 배기클리닉 등을 하여 다소 많은 비용이 들었습니다.
추석 전 주에는 흡기클리닉 이벤트를 보고 방문하여 흡기클리닉과 댐퍼풀리가 녹과 크랙이 있다고 하여 교체 한 후 8만k로 되면 이것 저것 예방 정비를 해주어야 한다고 하여 10/1일에 다시 방문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 79000K 임)
카페에 나머지 정비에 대한 추가 후기를 올리다가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리고 싶어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