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케리어 보강 후기 올라갑니다. ~~
빼꼼... ^^: 오랜만에 후기 올립니다.
오늘은 모터스테이션에 뭐 정비예약하러 간것이 아니었는데 부득이하게 공사가 커져버렸습니다. ^^;
파주를 가는 길에 문득 전해드릴것도 있고 전구문제때문에 문의도 드릴겸 겸사 겸사 방문했던건데요...
돈 벌었습니다. oT^To
(만약 보강작업을 안했다면 엄청난 비용이 발생될뻔했네요...)
5월 부터 모터스테이션에서 유성케리어 보강작업을 하신다고 하시더군요..
안그래도 싼타럽에 글올라와있는 유성케리어에대해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회사랑 가까워서 마침 잘 된것 같아서 뜯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제 차량 상태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2002년식 2륜 검타 112,000km정도 주행을 했으며, 전차주 분에게는 작년 2월 9일 94,142km정도 주행했을때 구매를했고요 제가 인수 후 미션오일을 98,000km주행에서 교체했습니다.
(전 차주분은 90,000km에서 교환하셨다고 하셨지만 제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엔진오일부터 오일류는 전부 다 교체를 했습니다.) <- 제가 딥다 소심하기 때문에 ^^;
시내주행은 정속주행을했고 고속도로에서는 80~110km 정도 속도로 주행했습니다.
후열, 예열, 정속주행을 하면서 나름 미션에 무리안가게 운전했습니다.
* 순간가속 또는 전진후 바로 후진 기어 넣은적도 없습니다.
제 차량은 나름 무리하게 운행한적이 없어서 괜찮을 꺼라고 생각 했습니다.
(집 주차장에거 간간히 점검할때 미션오일보면 적색이고 문제가 없어보였습니다.)
하지만 분해를 해보니 핀하나가 간당 간당하면서 쏙 빠지네요..
사진 1번 보시면 핀하나가 나와있는것이 보이실겁니다.
잘 보이시라고 일부러 제가 쑥.. 뽑았습니다.(2번사진이 확대입니다.)
이 핀하나때문에 3번 사진 보시면 3군데가 상처가 심하게 났습니다.
전 이부품을 갈아야하는줄 알았는데 다행이 수리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6번사진)
사진5번, 7번은 보강후 찍은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8번사진은 미션오일 빼는 부분의 볼트입니다.
3번 사진에 갈린 쇳가루가 붙어 있는것 같네요....
*제가 잘은 모르지만 미션오일 하부부분 볼트만 빼봐도 상태를 알것같기도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ㅡ.ㅡ; <- 본인생각
저는 다행이 초기 증상이라서 큰돈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사진은 샵 사장님에게 양해를 구하고 제가 직접찍은 사진 입니다.)
결론은 운인듯 합니다.
아무리 나름대로 차량을 잘 관리했다고 해도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차량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 차주분도 항상 예열, 후열을 하면서 미션 후열/그분한테 처음들었는데요 주차해서 후열시 기어를 살짝 살짝 움직여서 후열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ps.제가 운행시 차량이 안나가는 느낌도 없었으며, 쿨럭거리거나 기어가 안들어간적도 없었습니다.
진짜 여러 선배님들 말씀데로 보약+보험이라고 생각하면될듯하네요..(마지막으로 현대 너무합니다. 이건 리콜 사유일듯합니다. 너무 약하게 만들어져 있네요...)
좋은 하루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s2. ㅋㅋㅋ 오늘 점심 잘 먹었습니다. ^^ 새로 바꾸신 식당이 맛이 있네요 특히 된장국이 예술이었네요 ㅋㅋㅋ 그리고 오랜만에 괴기 구경했습니다. oT^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