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t맵핑 및 부산점 방문후기입니다.
방문한지는 일주일 가량 지났지만 좀 더 바뀐점을 느껴보고자 늦게 방문기를 적어봅니다.
06년식 cm산타페를 운행중인데 이거시 8년째 접어들고서 부터 어마어마한 방귀를 뀌어대서 뒷밤바 하단 몰딩부분을 시커멓게 색칠을 하는게 아닌가요!
검사시즌도 다가오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매연을 줄일 방법을 찾는 도중에 맵핑을하면 매연이 적게 나온다 라는 말을 듣고 맵핑을 위해 부산점을 방문했습니다.
예약후 매장에 방문을 하여서 증상을 설명하니 일단 시운전을 해보자며 도로로 나갔고 이것저것 문제가 있는 부분을 점검해주셨고
나온 진단은 웜기어 유격으로 인한 전륜 유격, 등속조인트 마모로인한 가속시 바퀴떨림, 좌우 로워암 부싱 부식 등 이었습니다.
일단 모든걸 하기는 금전적인 부담이 컸기에 애초에 목적이었던 맵핑과 인젝터,흡기 클리닝, 등속조인트 교체만 진행하게 되었고 작업을 했습니다.
맵핑은 n버전으로 고속주행에 맞게 맵핑을 했습니다.
일단 작업 후 달라진점은
딱 처음부터 느껴진 달라진 점은 초반 가속시 전륜 떨림현상이 없어졌고 주행시 약간씩 일어나던 차체 롤링현상이 사라졌습니다.
는... 아마도 등속조인트 교체와 인젝터, 흡기 클리닝으로 인한것 같구요...
맵핑으로 일주일간 주행하면서 느낌점은
초반 가속이 상당히 좋아졌고 현대 5단미션의 고질병인 2-3단 변속구간 변속충격이 사라졌습니다.
고속위주의 맵핑으로 인한 부가효과인지 100킬로~ 180킬로 까지 가속이 많이 시원해 졌습니다.
맵핑전에는 오래된 연식 때문인지 130킬로 정도까지는 쭉쭉 치고 나가다 150정도 부터는 뒷통수를 잡아끄는 느낌이 강했거든요...
음... 느낌으로 치자면.... 내리막길에서 자전거 패달을 밟는 느낌이랄까요.. 액셀은 밟고 알피엠은 치솟는데 힘을 못받는 느낌이랄까요..
어거지로 속도를 내는 느낌이었다면 맵핑이후에는 180킬로까지 밟는 대로 동력이 전달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180킬로쯤 속도가 올라가면 엑셀패달이 거의 바닥까지 붙어서 알피엠이 4천 이상으로 치솟았었는데
맵핑이후로는 그런 형상없이 100킬로 2900rpm부터 느긋하게 올라가서 180정도에 3천 중반정도의 알피엠을 유지 해 주더군요..
엑셀도 끝까지 내려가지 않구요.. 물론 일반적으로 이런 속도가 실 주행 속도는 아니지만..
텅빈 일자 고속도로를 볼때마다 느껴지는 부족함을 채워주는 맵핑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걱정이었던 매연! 아주 좋습니다. 가끔 시동을 건 상태로 배기가스 냄세를 맡아보곤 했는데 매연이 많이 나올때는 시큼하고
역한 냄세가 강하게 났습니다만. 방문후에 그런 냄세가 싹 사라졌습니다. 이걸로 검사도 문제 없을 것 같네요!
세시간이 넘는 긴 작업시간동안 제가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고 귀찮게 해도 싫은기색 없이 친절하게 설명 해주시고
거기에 개선된 몰리브덴 와셔까지 서비스로 교체해 주셔서 정말로 기분좋게 수리를 진행했습니다.
재생품 하나하나에도 메이커와 실 사용기를 들려주시면서 조언까지 해주셔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이번 점검으로 동네 정비소와는 다른 모터스테이션의 클래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