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지작업
안녕하세요^^ Takahashi입니다.
토요일 16시에 모터스테이션/용인점을 방문하고 왔습니다.
이번 작업은 어싱(접지작업)였습니다.
겨을에 다가와 외기가 낯아 시동걸어 아이돌업시 약한 엔진측에서 진동이 오는 현상이 있어서
일본에서 있을 때 해왔던 마이너스전극을 접지하고 왔습니다.
줄하 및 순정 본딩상태는 맛테리 마이너스전극에서 휀더(운전석측)적으로 한줄만 되어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반대편 우측휀더쪽까지 접지를 별도했습니다.
자제는 아연도금으로 된 접지선(커버는 절연재)을 길이(접지포인트)에 맞게 절단 및 제작해서
1.접지경로
밧테리("-"마이너스전극)-> 셀모터측(엔진본체) ->우측휀더
2. 마플러 중통 블랜지부분 접지(오석주횐님 추천으로....^^)
"쿠원~~~~~~" 그 가벼운 V6특유한 고화전수로 인한 소리가 별로 안좋아고
그 소리가 줄어들었네요...배가스도 효율적으로 페출한다고 합니다..
보통 접지케이블은 파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하는데,, 지미하지만, 엔진룸에 정신이 없은 것 보다
보지지 않은 것이 외관상으로 헐씬더 난 것 같습니다.^^
덕분에 라이트발광량이 환해지고 오디오스피커 노이즈가 줄어들고 엔진소음 및 진동이 감소했던 것 같습니다.
실연비는 측정해봐야겠지만,,,순간연비는 향상했습니다.
용인점/ 오인곤매니저님 수제작이라 수고많으셨구요..앞으로도 잘부탁합니다.
토요일 16시에 모터스테이션/용인점을 방문하고 왔습니다.
이번 작업은 어싱(접지작업)였습니다.
겨을에 다가와 외기가 낯아 시동걸어 아이돌업시 약한 엔진측에서 진동이 오는 현상이 있어서
일본에서 있을 때 해왔던 마이너스전극을 접지하고 왔습니다.
줄하 및 순정 본딩상태는 맛테리 마이너스전극에서 휀더(운전석측)적으로 한줄만 되어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반대편 우측휀더쪽까지 접지를 별도했습니다.
자제는 아연도금으로 된 접지선(커버는 절연재)을 길이(접지포인트)에 맞게 절단 및 제작해서
1.접지경로
밧테리("-"마이너스전극)-> 셀모터측(엔진본체) ->우측휀더
2. 마플러 중통 블랜지부분 접지(오석주횐님 추천으로....^^)
"쿠원~~~~~~" 그 가벼운 V6특유한 고화전수로 인한 소리가 별로 안좋아고
그 소리가 줄어들었네요...배가스도 효율적으로 페출한다고 합니다..
보통 접지케이블은 파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하는데,, 지미하지만, 엔진룸에 정신이 없은 것 보다
보지지 않은 것이 외관상으로 헐씬더 난 것 같습니다.^^
덕분에 라이트발광량이 환해지고 오디오스피커 노이즈가 줄어들고 엔진소음 및 진동이 감소했던 것 같습니다.
실연비는 측정해봐야겠지만,,,순간연비는 향상했습니다.
용인점/ 오인곤매니저님 수제작이라 수고많으셨구요..앞으로도 잘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