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차저 교체로 10년 증가
작성일 2013-04-19 / 작성자 조영일 / 조회수 908
2003년 두발 싼타 19만키로..
모터에서 짬짬이 소모품 교체해가면서 타고 있는데
이번에 연료필터랑 로커암커버 교체하려 들렀다가 터보 교체를 권유 받았습니다
짧은 시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냥 교체하지 않고 타고 다니다가 문제 생기면 재생터보로 교체할까? 생각도 했구요
결국 최소 10년 더 탄다는 생각을 하고 마나님에게 달래고 달래 터보차저를 신품으로 교체 했습니다
구형 산타가 가스켓이 약해서 문제가 생긴다고 해서 다른 가스켓으로 교체하고
(뉴싼타용인지 투싼용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구형싼타는 가스켓이 얇아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네요)
아무튼 몇시간에 걸쳐 작업이 완료되고 집으로 가면서 느낀게
이제껏 페달을 밟으면 붕 뜬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교체한 후엔 확실히 꽉 찬 느낌으로 밟히구요
2주 정도는 터보 길들이기 위해 정속주행 하라고 하시니 천천히 다니다가 5월되면 고속도로 나가보려고 합니다
힘든 작업인거 같은데 수고해주신 부장님 감사합니다
참 터보차저 교체하면 AFS도 점검해봐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모터에서 짬짬이 소모품 교체해가면서 타고 있는데
이번에 연료필터랑 로커암커버 교체하려 들렀다가 터보 교체를 권유 받았습니다
짧은 시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냥 교체하지 않고 타고 다니다가 문제 생기면 재생터보로 교체할까? 생각도 했구요
결국 최소 10년 더 탄다는 생각을 하고 마나님에게 달래고 달래 터보차저를 신품으로 교체 했습니다
구형 산타가 가스켓이 약해서 문제가 생긴다고 해서 다른 가스켓으로 교체하고
(뉴싼타용인지 투싼용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구형싼타는 가스켓이 얇아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네요)
아무튼 몇시간에 걸쳐 작업이 완료되고 집으로 가면서 느낀게
이제껏 페달을 밟으면 붕 뜬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교체한 후엔 확실히 꽉 찬 느낌으로 밟히구요
2주 정도는 터보 길들이기 위해 정속주행 하라고 하시니 천천히 다니다가 5월되면 고속도로 나가보려고 합니다
힘든 작업인거 같은데 수고해주신 부장님 감사합니다
참 터보차저 교체하면 AFS도 점검해봐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