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방문후기

메인화면

SM싼타 방문후기입니다.

작성일 2012-09-13 / 작성자 노태현 / 조회수 531
 
역시 모터스테이션 울산점이었습니다.
 
먼저 수차례의 방문에도 불구하고 정비를 마칠때까지 확실하게 챙겨주시는 정성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울산점 점장님 이하 대부분의 정비를 맡아주셨던 김영대 정비기사님, 부점장님, 나머지 식구분들까지..꾸벅.)
 
작년 말쯤..울산점에서 인젝터 교환을 포함한 엔진룸 및 하체관련 대부분의 정비로 소음 및 진동을 눈에띄게 잡아주셨습니다.
 
덕분에 올해 초에는 EGT 맵핑을 올려 더더욱  좋아진 출력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구형SM이지만 고속주행에선 나쁘지 않은 출력과 연비 수준입니다. 원하는 만큼의 가속, 시내60% 고속40% 평균연비 13Km정도)
 
1년쯤 지난 최근..
 
출력과 연비는 잘 유지되었지만 서서히 올라오는 진동..그로인한 내부 소음까지..
 
엔진오일 교환주기도 다가오고 다시 모.스. 울산점을 찾았습니다.
 
함께하면 좋다는 엔진플러싱, 오일팬-스트레이너 탈부착 세척, 엔진오일 교환(암테콜5w40)
 
아무렴 위 셋트 정비 후 부드럽게 느껴지는 엔진음은 아주 만족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교환전에 쓰던 오일 역시 암테콜이었으나 5w30으로 다소 가벼운 느낌이었고
 
이번 5w40은 가벼웠던 느낌을 살짝 잡아주는 듯한 중저음으로 조용해진 것 같아 기분좋게 정비 마치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간의 정비가.. 끝이 아니었나 봅니다.. 물론 제 욕심일 수도 있지만 소리가 줄어든 반면,
 
집으로 돌아가는 운행부터는 진동이 다시 올라오는 듯했습니다.
 
핸들진동은 작년에 잡아주셨던 터라..이번엔 차체진동이 어마어마하다 못해 안마기 수준.. ㄷㄷㄷ
 
 
차량인수전 미처 확인하지 못했던 크로스멤버와 차체의 뒤틀린 부분을 해결하지 못한 숙제로 안고 있던 것을
 
이참에 점장님께 연락드려 상담후 교정을 요청드렸고 점장님은 흔쾌히 입고시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물론 저 또한 번거로운 정비는 모터스테이션의 바쁜주말을 피해드려야겠다는 생각에 평일날 오전에 시간을 내어 입고시켰습니다.
 
 
이번정비는 오전에 입고 시키고 해질무렵 다시 방문하여 사진을 한장도 찍지 못했네요..
 
사실 고생하며 정비하시는 기사님들 옆에서 카메라 들이밀고 있기가 미안하기도 했습니다..;
 
 
크로스멤버와 차체의 교정만으로 진동이 잡혀질까라는 기대반 걱정반으로 퇴근 후 모.스 울산점을 찾았습니다.
 
저를 보자마자 운전석에 앉아 진동확인을 해보라고 권유하시는 정비기사님.. 와우!
 
정비전에는 시트에 머리를 대면 ㄷㄷㄷ하다 못해 ㅌㅌㅌ하는 느낌.. 아시는분들은 이해하실겁니다.. 그러나!!
 
ㅌㅌㅌ은 커녕 부드러운 엔진음과 함께 한결 나아진 상태의 진동이였습니다.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많이 잡혔다고 말씀드리는데도 정비기사님은 100% 완벽히 잡아지지 않은 것 같다고 아쉬워 하셨다는..
(그만큼 제대로 진동 잡아주시려고 노력하셨다는 것 같아 오히려 고마웠습니다..)
 
진동 잡는 방법. 모터스테이션만의 기술이자 노하우이기에.. 제가 가타부타 부족한 지식으로 구체적인 언급은 피하겠습니다.
 
멤버와 차체 교정 뿐만 아니라 수차례 리프트 업&다운.. 관련 부품교환.. 등 늦은 시간까지 제차량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이지 운전할 맛납니다. 그래서 이렇게 장문의 후기까지 쓰게 되네요..
 
SM싼타..10년된 오래된 녀석이지만..갈수록 애정이 가네요..미운정이 정말로 오래가나 봅니다.. 이제는 있는그대로 情 입니다..
 
 
참, 요즘 유행하는 서브프레임 강화 스페이서 관련, 모터스테이션에서 판매되기 전에 타샵에서 장착했었는데
 
이번 정비시 확인 해 보니 말도 안되는(제 역할 못하는) 와샤가 장착돼있는 것을 발견하시고..
 
모터스테이션용 아주 딱 맞는! 녀석으로 새로이 교환해 주셨습니다. 역시 하부를 빡빡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다르네요.!
 
 
여하튼 다시한번 모터스테이션 울산점 식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