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싼타 순정브레이크 업글 및 엔진오일 누유 정비 후기
안녕하세요,
먼저 19일~20일 양일간에 걸친 제 싼타 정비를 위해 신경써주신
점장님 비롯 정비기사님들께 감사말씀 전해드립니다.
19일에는 순정형 브레이크 업그레이드(K7로터) 작업 및 엔진오일 교환이었고,
20일에는 엔진오일 누유관련해서 정비를 받았습니다.
평소 브레이크 작업을 마음먹고 있다가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던 평일날,
급(?)전화상담에도 친절하게 언제든지 방문해달라던 총무님과 점장님의 얘기를 듣고
냉큼 달려갔더니, 가자마자 차량 입고후 작업 시작입니다.
아래 사진 첨부입니다. 기존 장착되었던 로터사진을 찍지 못해 아쉽네요..
다음날은 터빈쪽 엔진오일 누유관련해서 정비를 받았습니다. 누유가 예전부터 시작되었지만
운행에 지장이 없어 타고다니다가 이번 암텍콜 엔진오일교환 이후 더이상 누유를 방치하지 않고자
점장님과 상담 후 가스켓 교환(매니폴더 탈거 등) 꼬박 반나절에 걸치는 정비를 받았습니다.
이 정비 작업땐 긴정비시간으로 인해 집에 다녀왔던터라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점심시간에 입고 했던터라 덕분에 점장님과 점심식사만 맛나게 먹고 온 기억이 전부네요..잘먹었습니다!
이번 양일간의 정비로 인해 더욱 탄탄해진 제 싼타를 타고 운행해보니
즉각반응하는 브레이크에 또한번 감동했습니다. 든든한 모터스테이션 때문이겠죠.
참고로 지난번 맵핑 이후에 이번 기회를 이용하여 간단히 언급하고자 한다면,
모터스테이션의 EGT. 후회없습니다. 맵핑 초반에는 뚝 떨어진 연비와 진동으로 원복해야할까라는 걱정도 있었지만,
약 3~4주차가 지난 이후부터 연비는 다시 회복되었습니다.(시내:약 9~10Km / 고속:11~13Km SM싼타 2002년식입니다.)
연식이 되다 보니 잦은 정비로 인한 지루함, 스트레스가 적절한 EGT맵핑과 브레이크 업그레이드로
다시한번 제 싼타운행의 생기와 활기를 되찾은것 같네요.
아직 차량에 많은 경험이 부족하지만 지금까지 제가 겪은바로 말씀드리면,
차에 대한 무한한 관심을 가질수록 그만큼 보답을 해주는 것 같네요. 물론 울산모터스테이션 식구분들의 도움이 컸구요.
두서없이 쓴 글이 방문후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