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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테이션 용인점 대박!!! 방문후기 ㅠㅠ

작성일 2012-04-01 / 작성자 한상근 / 조회수 1015
방문업체명 : 모터스테이션 용인점
 
방문일시 : 2012 년 3월 31일 12 ~ 4시
 
정비품목 :
1. 1번 ~ 4번 인젝터 재생(신품팁으로 교체한 재생품)품으로 모두 교체.
2. 흡기 약품 크리닝. / 연소실린더 크리닝.
3. 에어플로우 센서 교체. / 부스트압 센서 교체. / VGT 솔레노이드 밸브 교체.
4. 엔진 플러슁. / 엔진오일 교체(오일필터/에어크리너 포함). / 실내 항균 필터 교체.
5. 유성캐리어 보강. / 미션 솔레노이드 밸브 크리닝. / 미션오일 교체. / 미션오일 첨가제(포트론) 주입.
6. 제로 접지.
7. 리어 디스크로터 좌, 우 모두 교체. / 리어 브레이크 패드 좌, 우 모두 교체(프릭사).
8. 리어 스테빌 부싱 좌, 우 모두 교체.
9. 리어 쇼바 SM5 쇼바로 좌, 우 모두 교체.
 
그야말로.. 대작업.. 성남가는길에 싸뉘시절부터 점검받으러 다녔던
모터스테이션 용인점에 방문 드렸습니다. 성남가는 날에 맞춰서 예약을 해 놓았던지라 기다리지 않고 점검 받았습니다.
생각해 놓아었던 작업내용을 말씀드리고 그외 점검 요청드리니 시운전 나갔다 오겠다고 하시더군요.
점장님께서 직접 시운전 슝~ 저와 와이프와 6개월된 제 아들은 휴계실로 슝~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다른때보다는 한가해 보였습니다. 휴계실에 남는 컴퓨터 자리도 2자리나 있었고요~ ㅎㅎ
외출로 신난 아들과 성남가기전 용인에 들러 점검한다고 토라진 와이프를 토닥거려 주느라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있었습니다.
시운전이 끝나셨는지 제 라제가 들어오는게 보이고 스캐너 물려보시고는 이것저것 점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저를 콜 하시더니~ 현재 제 라제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말씀해 주십니다...
가장 먼저 말씀하신 부분이 인!! 젝!! 터!! ㅠ_ㅠ 점검결과 인젝터 1번 / 4번 상태가 많이 안좋다고 하십니다.
제 라제가 친구한테 분양받았을 때 부터 차는 조용한 편인데.. 출력이 생각만큼 안나오고 연비가 안좋았습니다.
전에 싸뉘를 타고 다녔던지라.. 트라제는 무거워서 그런가보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신품은 너무 비싸고 재생으로 교환하자 생각을하고 우선 인젝터 크리닝으로 해결이 안될지 물어보았습니다.
점장님께서 그럼 우선 크리닝을 시도해보고 상태가 안좋으면 교환을 하자고 하시네요.. 재생으로 1번 ~ 4번 4개 모두 교체
해야하는 상황이면 크리닝 시도한건 금액 청구 안하겠다고 하십니다..
그리고는 인젝터외 나머지 부분들 설명해 주십니다.
 
『 AFS(에어플로우 센서)의 상태가 안좋아서 압이 정상보다 훨씬 못 미치고 있으니 교체 권유 /
    BPS(부스트압 센서) 또한 마찬가지로 교체 권유 /
    VGT 솔레노이드 밸브 또한 마찬가지로 교체 권유 /
    엔진오일 및 미션오일 교환 권유 /
    리어 디스크로터 및 브레이크 패드 좌, 우 모두 교체 권유 /
    리어 스테빌 부싱 교체 권유 /
    프런트 디스크 연마 or 교체 및 프런트 브레이크 패드 교체 권유 /
    프런트 활대 링크 교체 권유 』
 
위의 부분을 권유해주시는데.. 갑자기 머리가 핑~ 눈이 띵~ @_@;;;
 
줸장.. AFS, BPS, VGT 솔레노이드 밸브는 DIY로 청소하려고 했는데.. 소독용 에탄올 까지 사놨는데.......
어찌해야할지 고민이 되더군요.. 청소했다가 사망하면 어짜피 새제품으로 교체할 것들이니 그냥.. 지금해야겠다..
소독용 에탄올은 현재 이상이 발견되지 않은 EGR 솔레노이드 밸브 및 EGR 솔레노이드 밸브 옆의
이름 모를 솔레노이드 밸브나 확실하게 청소해 줘야겠다.. 마음을 먹고 전부 교체 요청드림.
 
엔진오일 교환은 어짜피 예정하고 있던 작업 내용이라(직접 오일 가지고갔음. 아디놀 기가라이트 MV 0530 LL 6통을 ㅡㅡㅋ)
기존의 모빌1 반합성유를 최대한 말끔하게 제거하고자 엔진 플러슁 작업 및 확실한 잔유 제거 작업을 요청드림.
 
 
< 싸뉘시절부터 꾸준히 사용해온 독일산 명품 100% 합성유 아디놀 기가라이트 MV 5W30 LL
   유진상사에서 리터당 3만원에 판매되는 명품 오일~ 현재 품절인데 롱라이프형이라 엔진오일
   다시 교체할때 즈음엔 입고가 되어있을거라 기대~ ^^; >
 
미션오일 교환은.. 친구인 전 차주가.. 교환한지 얼마 안되었다고 했는데... 제가봐도 미션오일 색상이 거뭇거뭇...
한숨 한번 내쉬어주고 어짜피 돈깨지는거 한번에 묶어서하면 조금은 저렴한 모터스테이션 미션쪽 묶음 이벤트인
미션 솔레노이드 밸브 크리닝 + 제로접지  / 유성캐리어 보강 + 미션오일 교환 + 포트론 주입 작업을 요청!!!!! 드림.. ㅠㅠ
 
리어 디스크로터, 패드의 변형 및 마모가 심하여 교체 권유하셨는데.. 디스크로터는 연마로 되지 않겠냐고 물어보니
변형만 되었고 마모가 덜 했으면 연마로 해결이 되는데 변형도 되었고 마모도 심하여 연마로 깎아내게 되면 안된다고 하쉼..
줴엔~ 자앙~ ㅠㅠ 모두 교체 요청!!! 드림.. ㅠㅠ
 
리어 스테빌 부싱 / 프런트 활대 링크 교환은 평소 제 라제가 커브틀때나 방지턱 넘을때 찌그덕 거리거나 뻑~ 하고
튕길때가 있었는데 리어 스테빌 부싱 / 프런트 활대 링크 가 원인일 것으로 판단되어 교환 권유하쉼..
우선 프런트 디스크쪽이 어떻게 될 지 몰라서 그리고 한참 열이 올라서 이기회에 뒷 쇼바를 SM5로 교환해버려?
라고 생각을 하고 있던지라.. 잠시 보류..
 
고속주행에서 브레이크 작동시 핸들이 좌, 우로 심하게 흔들릴때가 있다고 말씀드리니
프런트 디스크인 투카 엘리샤 타공 디스크를 교체해야하는데 프런트 브레이크 패드가 상당히 많이 남아있는 관계로
현재 교체하면 패드가 아깝다고 하쉼..
디스크만 교체하면 되지 않냐고 물어보니 디스크만 교환할 경우 이미 디스크 변형으로 패드또한 변형이 된 상태로
패드까지 같이 교환하지 않으면 교체한 디스크가 금방 변형이 올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말씀하쉼...
교환 가격을 물어보니.. 좌, 우 모두하게되면.. 디스크에 패드까지 총 187,000원~ 켁~
한참을 로뎅의 생각하는 자세로 고민을 하고있으니 점장님께서 하쉬는 말씀이~
" 고객님~ 평소 고속주행보다 시내주행이 많으시고 지금 바로 반드시 교환하지 않아도 될 항목이니 추후에 작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내 추후에 작업하기로 마음먹고 작업내역에서 제외 요청드림.
 
프런트 디스크 및 패드, 활대 링크 등을 작업내역에서 제외하고는 계속 생각하고있던 뒷 쇼바를 SM5 쇼바가 아닌
포터2 쇼바로 교체 가능한지 물어보니 포터2 쇼바는 얼마전까지 한참 많이 했는데.. 내구성에 문제가 많아서
더이상 취급하지 않고 SM5 쇼바 및 베라 쇼바, 벨로 쇼바만 취급한다고 하여..
고민하다가 그나마 셋중에 제일 저렴하고 확실한 SM5 쇼바로 교체!!!!!!! 요청 드림... -_- .......
뒷 쇼바 SM5 쇼바로 교체하는김에 리어 스테빌 부싱까지 교체!!!!!!! 요청 드림... ㅠㅠ(프런트는 여름나고 해야쥐~~~)
 
드디어 정비품목이 결정이 되고.. 정비 시작~
 

                  < 한자리 차지한 나의 애마!!! 라제~ 라제~ 트라제~ ㅎㅎ >
 

                    < 역광으로 어둡게 촬영 되었지만~ 정비중인 제 라제~ >
 
제일 궁금했던 인젝터 분리 및 탈거후 장비에 연결후 분사량 및 압 측정해보니.. 1번/4번은 확실히 사망...
초반에 몇번 쏘더니 이내 압이 줄더니 아예 연료 분사 자체를 하지 못함.. ㅠㅠ
아~ 이제껏 어떻게 굴러다녔던 말인가 나의 라제... 조금더 확실하게 아프다고 표현해주면 좋잖아 라제야~ 응? 라제야~~ ㅠㅠ
2번/3번 인젝터도 계속 지켜보고 있으니.. 3번은 그나마 괜찮은데 2번도 분사량이 시원치가 않음... ㅠ_ㅠ
에잇~ 제엔장.. 어떻게 해야되는지 점장님께 물어보니 하나의 레일에서 인젝터 4개가 연료를 분사하는 원리를 설명해주시더니
이럴 경우에는 1번 ~ 4번 4개 모두 교체해 주는게 좋다고 말씀하쉼...... 신품은 어짜피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인해서
엄두도 내지 않고 있었고... 재생으로 모두 교환!!!!!!!!!!!! 요청... ㅠㅠ
시운전후 인젝터 부분 설명할 때 약속하셨던 인젝터 크리닝 비용은 어짜피 고장나서 모두 교체하는거
청구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시고.. 흡기크리닝 요청하였던걸 서비스로 크리닝 해주겠다고 하쉼..
흡기매니폴드 탈착 크리닝으로 해달라고 말씀드렸으나.. 작업시간 및 정비 난이도로 난색을 표하시고
어짜피 매니폴드 흡기관쪽에 살펴보니 카본이 많이 있지는 않다고 하시면서 약품식으로만 크리닝 해주신다고 하쉼..
아쉬웠지만 그래도 서비스로 해주신다고 하시는데 더 부탁드리면 안되겠다 싶어서.. 약품으로 크리닝 해달라고 요청드림.. ㅠㅠ
인젝터 교환전 연소실 청소를 해달라고 말씀드리니 해주시겠다고 하쉼...
흑~ 흑~ 흡기 클리닝시 매니폴드 탈거해서 밸브크리닝까지 하려했었는데.. 아쉽.. 아쉽.. 아쉽다~~~ ㅠ_ㅠ
아직 6개월 밖에 안된 우리 아가를 보셔서 그런지.. 실내 항균 필터 교환한지 얼마나 되었는지를 물으시더니~
실내 항균 필터 서비스로 교환해주쉼~ 교환전 기존 항균 필터 빼내보니.. 흰부분은 거의 보이지 않고.. 검정색... -_- ...
우리 애기한테 죄 지을뻔 했드앗!!! 점장뉨 캄샤~ ㅎㅎㅎ
 
본격적인 작업이 시작되고 다시 휴계실로 들어가니.. 와이프의 따가운 눈총... 정비 비용을 묻길레.. 살짝 깎아서 알려줬는데도..
노발대발... 크윽.... -_-;;;
이미 전부 정비 해달라고 요청 드려놨으니 어쩔수 없다는 식으로 간신히 설득하고 기분 맞춰 주느라 노력함... -_-;;
작업시간이 3시간 이상되는 만큼 기다리다 지친 와이프는 아들과 함께 의자에서 낮잠을 스윽~.....
" 이때닷!!! 기회는 이때얏!!! " 하며 정비실로가서 정비하는걸 구경~ ㅎㅎ 후기를 위해 사진을 찍으려 하였으나
왠지 실례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 50% 귀찮다 50% 가 더해져 사진을 찍지 않음... 지금은 후회... -_-;;;
이런저런 잡담과 정비에 관한 얘기를 나누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미션오일 교환 시작~
그런데 이런.. 순환식으로 6리터 ~ 7리터를 썼는데도 미션오일이 거뭇 거뭇~ .......
실정비 하시는 기사님이나 점장님이나 저나.. 가만히 보고있다 서로 안되겠다 싶었는지 조금더 순환.. ㅎㅎ
조금더 순환 시켰는데도 아직 거뭇 거뭇~ 젠장... ㅠㅠ 어떻게 해야 되는지 실정비하시는 기사님께 물어보니
현재 이정도 상태로만 교체후 1만5천km ~ 2만km 운행후 미션오일 재교환을 추천해주시고 지금 아예 더 순환시켜ㅅ
교체하게되면 리터당 6천원이 추가 된다고 하심... 묵묵히 청소하시다가 이광경을 목격하신 점장님이 스윽~ 오시더니
몇번더 순환시켜드리라고 실정비하는 기사님께 말씀드림~ ^^ 바로 더 순환들어가고~ 이내 좋은색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정상궤도에 올라와있는 색상으로 교환이 됨 ㅎㅎ 점장님과 실정비하신 기사님 캄샤~ 캄샤~ ^^
 
잠에서 깨어난 와이프와 아들에게로 돌아가 다시 기분 맞춰 주다보니~ 어느새 정비완료~ 총 소요시간 4시간~ -_-;;
사무실에서 정비금액 계산하는데 눈물이 핑~ 하늘이 노릇 노릇~ ㅠ0ㅠ 계산 완료후 음료수와 물을 챙겨주시는데
올때마다 주시는 거지만 캄샤~ 하게 받고는 캄샤하다고 인사를~ ^0^
계산완료후 나와보니 점장님께서 엔진룸을 청소中 ~ 청소완료후 스캐너로 최종점검 요청드리니 모든 수치가 정상~
캄샤의 인사 드리고는 4시간 소요로 완전 화난 와이프와 아들을 태우고 성남으로 고고슁~ ㅎㅎ
 
☆★☆ 정비후 용인 -> 성남 -> 원주 주행하면서 생긴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자고 일어나서 다시 쓰렵니다 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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