쩝.. 실망스럽습니다...
작성일 2010-10-11 / 작성자 김포모터 / 조회수 910
이창용 고객님..
안녕하세요?
어제의 방문에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를 구합니다.
차체진동관련해서는 증상은 [진동]으로 나타나지만 원인은 여러가지일 수가 있습니다.
벨로우즈, 미미, 흡기카본누적, 인젝터의 노후, 알터 풀리의 유격으로 인한 진동과 소음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엔진미미작업은 이미 완료되어 이상이 없는 상태였기에 우선 흡기크리닝이나 인젝터크리닝에 앞서
[매연 불어내기]작업을 하여드렸습니다.
카본과 매연이 많이 누적되어 있어도 진동을 유발하기에 4000rpm부근에서 [불어내기]를 하였습니다.
디젤엔진은 기본적으로 가솔린엔진에 비해 소음과 진동이 있기에, 권해드린 벨로우즈 작업을 함으로써 차체진동이 모두 줄어든다고
단언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다만 진동완화에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기에 권해드리며 동호회 회원님들 중에서도 이와 같은 목적으로 벨로우즈작업을 하신 경우가
많이 계십니다.
고객님 차량은 알터 자체의 문제가 있다라고 말씀드린게 아니라 알터풀리(발전기베어링)의 유격이 있어서 냉간시에 '다다다다'하는
소음과 진동이 있을 수 있다고 전해드렸습니다.
알터풀리가 문제가 있을 경우, 'D'드라이브시 또는 '에어컨작동시' 진동과 소음이 유발됩니다.
브레이크쪽은 디스크로터를 연마한지 일주일만에 로터에 패드의 분진이 많이 발생하여 고착되어 있었기에
이와 같은 경우엔 단순 디스크로터의 변형만을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캘리퍼의 기능은 브레이크를 밟았을시 유압으로 브레이크패드를 밀어 로터를 잡아주는 역할인데
캘리퍼의 원활하지못한 작동으로 디스크로터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할 시에 패드의 분진을 밀어내지못하고 쌓이게 하며
브레이크밀림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하기에 로터만 재연마 또한 신품으로 교체를 하더라도 증상의 호전은 기대하기 어려워
브레이크시스템(로터/패드/캘리퍼) 교체를 권해드렸습니다.
로터 연마후에 로터만의 문제가 아니라 주변 부품으로까지 정비가 확대되는 경우 시일이 3개월이상 지난 경우가 아닐시에는
로터를 교체하시더라도 로터연마비용만큼의 정비요금은 차감을 한 후 청구합니다.
이 달 3일에 로터연마를 하시고, 예를 들어 오늘 로터 교체를 할 경우에 연마비용과 교체비용 모두를 이중으로 청구하지는 않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터스테이션의 정비서비스가 정비기술력이나 고객서비스면에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지못한 점 송구하구요..
디스크관련해서는 타 정비업체나 현대사업소를 방문하시어 재진단 받으셔서 만족스런 결과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혹여라도 디스크로터만의 문제로서 재연마가 필요하다고 진단받으시면 고객님깨서 불편하시지않도록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고객님 차량을 점검하여 드린 정비사님의 고객서비스 응대도 다시 한번 짚어서 보다 편안한 정비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쌀쌀한 환절기에 건강유의하시고 안전운행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어제의 방문에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를 구합니다.
차체진동관련해서는 증상은 [진동]으로 나타나지만 원인은 여러가지일 수가 있습니다.
벨로우즈, 미미, 흡기카본누적, 인젝터의 노후, 알터 풀리의 유격으로 인한 진동과 소음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엔진미미작업은 이미 완료되어 이상이 없는 상태였기에 우선 흡기크리닝이나 인젝터크리닝에 앞서
[매연 불어내기]작업을 하여드렸습니다.
카본과 매연이 많이 누적되어 있어도 진동을 유발하기에 4000rpm부근에서 [불어내기]를 하였습니다.
디젤엔진은 기본적으로 가솔린엔진에 비해 소음과 진동이 있기에, 권해드린 벨로우즈 작업을 함으로써 차체진동이 모두 줄어든다고
단언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다만 진동완화에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기에 권해드리며 동호회 회원님들 중에서도 이와 같은 목적으로 벨로우즈작업을 하신 경우가
많이 계십니다.
고객님 차량은 알터 자체의 문제가 있다라고 말씀드린게 아니라 알터풀리(발전기베어링)의 유격이 있어서 냉간시에 '다다다다'하는
소음과 진동이 있을 수 있다고 전해드렸습니다.
알터풀리가 문제가 있을 경우, 'D'드라이브시 또는 '에어컨작동시' 진동과 소음이 유발됩니다.
브레이크쪽은 디스크로터를 연마한지 일주일만에 로터에 패드의 분진이 많이 발생하여 고착되어 있었기에
이와 같은 경우엔 단순 디스크로터의 변형만을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캘리퍼의 기능은 브레이크를 밟았을시 유압으로 브레이크패드를 밀어 로터를 잡아주는 역할인데
캘리퍼의 원활하지못한 작동으로 디스크로터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할 시에 패드의 분진을 밀어내지못하고 쌓이게 하며
브레이크밀림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하기에 로터만 재연마 또한 신품으로 교체를 하더라도 증상의 호전은 기대하기 어려워
브레이크시스템(로터/패드/캘리퍼) 교체를 권해드렸습니다.
로터 연마후에 로터만의 문제가 아니라 주변 부품으로까지 정비가 확대되는 경우 시일이 3개월이상 지난 경우가 아닐시에는
로터를 교체하시더라도 로터연마비용만큼의 정비요금은 차감을 한 후 청구합니다.
이 달 3일에 로터연마를 하시고, 예를 들어 오늘 로터 교체를 할 경우에 연마비용과 교체비용 모두를 이중으로 청구하지는 않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터스테이션의 정비서비스가 정비기술력이나 고객서비스면에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지못한 점 송구하구요..
디스크관련해서는 타 정비업체나 현대사업소를 방문하시어 재진단 받으셔서 만족스런 결과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혹여라도 디스크로터만의 문제로서 재연마가 필요하다고 진단받으시면 고객님깨서 불편하시지않도록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고객님 차량을 점검하여 드린 정비사님의 고객서비스 응대도 다시 한번 짚어서 보다 편안한 정비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쌀쌀한 환절기에 건강유의하시고 안전운행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