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용인점] 출력불량 싼타페 원인파악, 모터스테이션에서 마무리!!
작성일 2009-08-22 / 작성자 윤영찬 / 조회수 975
지난 1주일여를 비실비실거리는 제 차 때문에 맘 고생좀 했습니다.
뭔일이든 당장 원인 파악해서 깔끔하게 매듭짓지 않으면 안되는 성격이라...
결론을 내고 난 후엔 어찌나 후련하던지... ^^
간략히 요략해 보면...
8/14 : 정기종합검사에서 출력 부족 지적 되어 부적합& 재검 판정 (60ps)
8/14 : (A)업체에서 차량 점검
스톨 test시 2000rpm 이상 안 올라감과 동시에 scan확인 결과 air 흡입량 부족 EGR 불량 판정
->Air Flow Sensor, EGR Solenoid, EGR Valve 및 연료필터(개인보유품/보쉬앗세이) 교체
결과 스톨 테스트상 2000rpm 약간 상회. 다소 개선(?)
8/17 : 종합검사 재검 : 출력이 이전과 동일(부적합판정)
검사소 옆 카센타(?)에서 임시 점검 후 수차례 재검하여 턱걸이로 pass (63ps)
->이곳 카센터에서 뭘 보는 듯 했으나, 실제 차량에 조치 사항이나 개선 점 전혀 없음.
애꿎은 에어클리너만 교체.. OTL~
8/18 : (A)업체 재 방문, 출력 개선이 미비하다고 상의 후 재점검.
->(8/17)카센타에서 건드려 놓은 부분(인터쿨러 실리콘 호스 등 빼놓았음..--) 발견 후 수습
->냉각계통 호스 부식되어 고무 호스 등 교체, 냉각수 보충.
->출력 저하 관련 scan 보면서 점검하였으나 원인 불분명하여 Booster 압력 Sensor 교체: 개선 없음
미션 계통의 문제로 추정한다는 판정과 함께 일단 마무리...(A업체에선 사실상 give-up)
8/19 : 모터스테이션(수원/용인점) 방문!! 그간의 이력 및 문제 상황 전달
->차량을 맡긴 후 약 1~2시간 후쯤에 연락 와서 인젝터(4개)가 모두 이상이 있는것으로 판정.
(리턴양 과다 등으로 테스트 인젝터 장착시 출력 향상)
8/20 : 모터스테이션 재 방문 후 직접 시운전시 출력 상승 확인 스톨 테스트 2500rpm유지
->기존 인젝터 크리닝 후 재장착 하였으나 역시 출력 저하
->일단 기존 인젝터 재장착 후 추후 인젝터 교체를 검토하는 것으로 마무리...
이상입니다.
사전에 타 업체에서 점검 되어진 부분도 있었지만 모터스테이션에서 확인하자마자
원인이 명확하게 나오니 속이 다 시원하더군요..
애초에 인젝터가 문제였던것을... --
모터스테이션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과 또 단순한 교체의 제시가 아닌 클리닝후의 개선 정도를
테스트 해 보는 등 정말 믿음이 갔고 고객의 마음을 먼저 알아주는 서비스 정신에 감동 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인젝터 일괄 교체가 부담스러워 일단 후퇴하였지만
차를 빼서 나오는 그 길에 느낀 후련~한 기분이란...
조치도 중요하지만 원인을 명확하게 콕! 짚어주는 기술력!!
기본에서부터 접근해 가고
기술진 서로가 협의를 통해 차량을 정비해주시는 모습에 신뢰감이 저절로 생겼습니다.
앞으로 제 차의 정비는 모터스테이션으로 쭈욱~~
제 속을 뻥~ 뚫어주신 모터스테이션 여러분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