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모터스테이션 정비 후기
작성일 2009-06-23 / 작성자 박명환 / 조회수 606
● 기종 : 엑스트렉 GX
● 주행거리 : 130000Km
● 엑트증상 : 차체진동 엄~~청 심함.
● 정비내역 : 엔진미미4개 교체 롱벨로우즈+진동 앞브레이크패드 흡기(인젝터 약품 클리닉)외 2건(흡기호스와 )
● 부품번호 : 죄송^^
● 장소시간 : 6월20일(토)15~18시 3시간
● 정비효과 :
음하하하~~~
같이 내려간 마눌님이.. 돈이 안 아깝다고..^^~
엑트사고 이렇게 큰 대공사는 처음이었습니다. 8만에 타이밍벨트를 제외하고..
엔진미미가 조금 깨졌겠거니 했는데 열어보니 완전 다 박살이 나 있었습니다..
나름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저는 차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거의 없어서리 엔진오일미션오일 연료필터 향균필터만 제때 갈아주고 나머지는 분위기에 맞춰서 관리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만족도는 .............................................쵝오!!
부산모터스테이션 찾아가는 길이 좀 험하고 멀었지만 정말 정비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장님도 1주일만에 다시 뵈어서 반가웠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너무 바쁘신것 같아서 제대로 이야기도 못 나눴지만..정비하시는 기사님이 엄청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한수 배우고 왔습니다.
또 현재 제차의 상태에 관해서 잘 알게 되었고 앞으로 뭐를 조금 신경써야할지.. 그런 것들을 상세하게 설명해준 기사님... 정말 고맙습니다.
연료필터는 카트리지만 교환했는데.. 앗세이도 조만간 작업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엑트를 조금 오래동안 타실 분들은 한번씩 점검받으시면서 운전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앞으로 10년을 더 타기 위해!!!!
● 기타사항 :
정비를 마치고 대구로 올라갔는데 다음날 정비하신 기사님의 전화가 왔습니다.
핸들진동 수리중에 기사님의 실수가 있었다고...
자기가 직접올라가서 마무리 짓겠다고 하시는 것을 제가 근처에 카클리닉에 가서 정비하면 된다고 만류하였습니다. (부산에서 대구까지 직접오시기엔 정말 먼거리라 죄송해서리..ㅋㅋㅋ)
22일 오후에 카클가서 5분만에 정비완료 하였습니다. ^--------------^
● 느낀점:
일단은 엔진룸 세척을 해주시는데 정말 묵은 때까정 깨끗하게 해주셔서 새차가 된 기분이었습니다.
사소한것도 다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정비의 효과는 좋습니다. 진동이 70%정도는 잡혔고 소음은 80%가 줄은 것 같습니다.
-이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