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방문후기

메인화면

부산점 정비 후 무책임함 (김동욱님답글입니다)

작성일 2009-06-10 / 작성자 김동욱 / 조회수 1024
안녕하세요 김동욱입니다.
6/4 일 11시 예약하고 항목[타이밍벨트엔진오일(프리미엄)발전기 베어링덴퍼풀리egr 벨브인젝터크리닝(동와셔 4ea 교환)오토미션오일롱벨로우즈브레이크오일] 수리 잘하였습니다. 기사님들 친절하시고 휴게실도 좋고..
그러나 정비후 바로 시동을 켜니 예열플러그(돼지꼬리모양) 불이 들어왔습니다. 제가 차에좀 무지한 편이라 나중에 꺼지겠지 하고 그냥 갔습니다.
그러나 또 자동 기어가 3단4단 바뀔때마다 알피엠이 3~4천까지 웅~ 하며 올라갔다가 떨어지면서 변속이되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상하다 싶어 그날은 일단 늦었고 다음날 오전에 전화를 드려 차가 이렇게 이상하다고 하니 미션오일 양때문에 그럴수도 있다고 일요일날 방문해도 되냐고 하니 오라고 하였습니다.

일요일 11시경 도착 수리해서 이런일이 있어 전화드리고 오라고 해서 왔다고하니 주말은 예약이 많아 많이 늦어 질거라 하더군요..그리고 A/S는 주말에 안된다고 하시면서..일단 기다리겠다고 했죠...
조금있다가 기사분 한분이랑 시운전하고..기다리다.. 또 다른 분이 시운전하시고..분명이상은 있다고 하며..
쭉기다렸죠..3시정도 기다린 후 다른 기사분이 이건 자기네작업한거랑 전혀 무관하게 생긴일이라 하더군요..모터는 미션 전문업체가 아니라서 그렇다며 미션이 나갈때가 되서 나간 거라며 모터쪽 정비에서 문제가 생긴게 아니라고..정비전으로 이상없게 해달라고 말은했지만 정비지식이 없는 저로서는 더이상 할말이 없었으며 다른데서 알아보고 정비에서 문제가 생긴거면 책임을 지겠다고 저보고 알아보라더 군요..

미션은 일단 접고..고장날때가 되었나하구..예열플러그를 봐달라고 했죠..
퓨즈열고 불들어오는걸로 몇번찍러보시고 하시더니 예열플러그 나간거라고 4개 바꾸라고 하더군요..그래서 저는 또 이쪽 정비하고 바로 생긴일인데..어떻게 안해주시냐고.. 마찬가지로 정비에서 손안된거라..잘못이 없다는군요..자기쪽 문제아니고 또 나갈때 되서 나갔다..
진짜 차고치로 왔다가 더 이상해진거 같아 속상했죠..그런데 수리후 생긴일이 아니라니까..하고..

큰맘먹고 사업소 가야되겠다 싶어 사업소예약하고 미션수리하면 시간 많이 걸릴거 같아 연차휴가도 내었죠..ㅜㅜ
도착하자마자 모터정비내역 보여주면서 예열플러그 불/미션이상..이런일생겼다.. 그리고 정비업체쪽에서 고압펌프센다고하든데 교체해달라..보시더니 고압펌프 안세는데 멀보고 센다고한건지..일단 무상을 바꿔주는거니까 바꿔주겠다하시며 잠깐 휴게소 있어라더군요 정검하고 연락주시겠다며..
1시간후 고압펌프는 교체햇고..예열플러그는 정비하는 쪽에서 정비하다 시스템쪽 에러가 발생했다며 리셋 시켰다고...그러니 불안들어온다고 예열플러그 이상없다고..ㅜㅜ.. 미션은 시운전해보고 보자면서..다대포까지 왕복..그런데 이상하게.. 미션도 이상없드라구요..정비기사님이 시스템 리셋시킨 거라고..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사업소 쪽에서 정비시 전자쪽을 건드려 생긴거라고 하던데..
모터쪽에서 정비하다가 생긴일이면 책임 지신다고 하셨는데..예열쪽과 미션쪽 모두 정비하실때 잘못해서 생긴일인거 같은데..어떻게 하실건지??
이렇게 간단하게 고쳐지는걸 정비업체쪽에서 모른다고 그러시고..자기네 잘못아니라고..
모터스테이션은 단지오일교환하교 부품교환 만해주시나요?
교환후 생기는 문제는 원래 이런식으로 고객이 전부 알아보고 수리해야되나여?
걱정이며 연차까지쓰고 시간버리고 한건 어떻게 하실건지?? 답변기다리겠습니다.
전화말고 답변으로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p.s 보통 타이밍벨트 교환하시로 많이 간다고 알고있습니다. 저또 한 그랫으며..점검시 이것저것 교환해야된다고 하는데 고객님들 잘 판단하시고 하시길..사업소에서 정검시 적어놓은 제가 수리안한 내역보시고 수리된거 알수없으니 .. 다른 건 안해도 되는걸 굳이 고칠필요는 없다고..하시네요.
잘판단하시길..

답글입니다))

우선 고객님께서 모터스테이션에 방문 후 불편함이 발생한 점 사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모터스테이션에서 정비한 부분은

1) 타이밍벨트 교환  2)엔진오일(프리미엄) 3)발전기 베어링 4)덴퍼풀리 5)egr 벨브
6)인젝터크리닝(동와셔 4ea 교환) 7)오토미션오일 8)롱벨로우즈 9)브레이크오일

이분을 정비 하였습니다.

사업소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정비 하였다고 해서 과잉정비을 유도 했다고 고객님께서 의문이 있으신 걸로 보여 지네요.

고객님 애마는 현재 96천km 운행이 있던 차량입니다. 엔진오일/미션오일 소모품과 인젝터크리닝
출력관련 부분을 정비하셨습니다.
5년정도 운행하다보면 많은 소모품이 발생합니다.
일부는 예방정비을 하시는 분이 계신가 하면 차량관리를 무시하고 운행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차량관리을 했는지 우리가 중고차 구입시 체크하는 품목입니다.

사업소에서는 인젝터크리닝을 할필요가 없다고 하는 분들고 계시지만, 모든분들이 그분처럼 말씀 하지는 않습니다.

고객님 모터스테이션에서는 과잉정비를 유도 하지도 않지만, 고객님께서 차량상태을 보시고 필요한 부분을 정비하시길 권해 드리고 있고 고객님께서 필요한 부분을 정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정비하신 담당 정비사가  고객님께 과잉정비을 유도 했다면 이부분은 앞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며 고게님께는 사죄을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 유선상으로 말씀 드렷듯이 미션부분은 모터에서 전문으로 정비을 못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말씀드렸듯이 방문하셨을때 리셋을 저희도 했었습니다. 
저희가 리셋을 했을 때는 리셋이 않되고 사업소에서 했을 때는 정상으로 돌아온 부분은 죄송할 뿐입니다.

이분은 고객님께 대단히 죄송합니다.
모터스테이션은 나름대로 자부심을 가지고 소신것 최선을 다할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었는데, 김동욱 고객님께 불편함을 드린점 운영자로써 다시한번 사죄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불편함을 드린점에 대해서(월차까지 내시고 차량 때분에 고생하신 부분)
조금이라도 성의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월차을 내셔서 시간상으로 손실이 발생한 부분과 사업소에서 발생한 정비요금을 모터에서 모두 부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점으로 전화 주시면 입금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김동욱 고객님께는 머리숙여 사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터스테이션 운영자 신의손 올림


  • 이건배 2009-06-11 20:47
    모터스테이션을 방문했었습니다....... 귀뚤때문에 엔진열을 식힐겸 구경삼아서 제가 맨나중에 정비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직원분들 아주 친절하였고, 설비, 고객휴식처, 상담등 한층더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된것 같았습니다......
    김동욱님 같은 경우가 발생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어도 동호회 여러분 한번더 모터스테이션을 믿어도 될것 같았습니다ㅏ.(주관적인 생각)

    저도 부산에 살고, 엑트동호회 닉네임: 좋은하루
    입니다.


  • 장보고 2009-06-12 09:09
    예열플러그는 위의 작업과 무관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다시 한번 예열플러그가 정상인지 사망인지 확인 바랍니다.
    사업소에서 돈안되는 예열플러그 제대로 체크 안하고 무성의로
    답변했을수 있습니다.
  • 김성욱 2009-06-13 12:09
    그래도 고압펌프는 모터스테이션 때문에 무상으로 교체 받으셨네요..고압펌프 얼만지는 아시죠?? (모터를 통해서 알게 됬으니깐!!)
    저도 얼마전에 방문했었는데.. 타이밍 바꿨거덩요.. 전 100% 대만족인데.. 위같은 내용으로 과거에 모터에서 정비받은 모든 정비 사실들이 왜곡되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안따깝네요..쩝)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