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감사했습니다.
작성일 2009-04-16 / 작성자 정덕헌 / 조회수 549
어제 정비를 받았던 01년 트라제 오너입니다.
트라제를 중고구입후 어느정도 정비 할 요량으로 계획을 세웠지요. snp.엔진마을 등에 정비견적을
받았습니다. 모터스테이션은 동호회 업체소개란에서 몇번 보았지만 왠지 선뜻 견적의뢰를 하지 못하였네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정비전날 모터스테이션 김포점에 정비예약을 했습니다. 이건 무슨뜻인지~~~
일찍 도착후 이것저것 점검후 정비할 목록을 보았을땐 놀라웠죠.
너무 놀랐습니다. 차를 넘 좋은걸 사서 이리 놀라움을 주나 해서요 ^^ 아실꺼여요 ㅜ.ㅜ
예상했던 정비금액을 상당부분 초과하는 부담에... 그래도 집사람과 아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차니까
안전을 위해 당연한 생각으로 정비를 의뢰하였습니다.
정비기사님의 능숙한 손길에 하나둘씩 교체가 이루어지고 가장 우려했던 유성기어 보강작업에서는
트라제 중고차 사실분은 유성기어 부분을 명확히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라는 문구를 만들어도 될 듯한 장면이 연출되었죠. 마침 유성기어 중고가 있어 잘 교체하였습니다.
아직도 정비를 완료못한 부분이 있으나 여유가 없는 관계로 나머지 부분은 빠른 시일내에 손본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마지막 정산후 차량인도 시점에서 미션쪽 문제발생으로 인해 (3단기어 에러 - 스캔결과) 난감한 입장이
되었을 때 그래도 제 앙탈을 잘 받아주신 본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현재 차량의 상태는 예전같지 않고 좀 불안정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만 좀 더 타보겠습니다.
적응기간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차량상태에 대해 의문점 좀 말씀드려 보면...
1. 일단 엑셀을 밟으면 rpm올라가는 것이 전과 차이나게 올라갑니다.
인젝터 1개의 교체와 크리닝. 엔진오일을 합성유로 바꾼것과 관련하여 개선되어 진것인지요?
그렇지만 확확치고 나가는 것도 아닙니다. ㅜ.ㅜ
2. 변속시 문제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든 rpm이 수리전보다 민감하게 올라가는데요. 변속은 수리전에는
출발 후 2000rpm이하에서순차적으로 변속이 되는 느낌을 받았다면 현재는 출발후 2000rpm 근방이나
야 2단 3단으로 바뀌네요. 변속되는 시점의 rpm이 이전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
위의 증상이 현재 중요하게 느끼는 부분인데 견해를 구하겠습니다.
수고하시구요... 아무리 똥차라도 한번 손봤으면 끝까지 같이 가야되는 겁니다.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