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륜 공명음 잡기~
작성일 2009-01-22 / 작성자 홍성길 / 조회수 571
2000rpm에서 올라오는 하부진동 때문에...몇년째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터라..
동호회를 통해서 모터스테이션에 오게됐네요~
이것저것 점검결과 인젝터 트레일리암부싱오토래쉬소음...등 진단을 받았는데..
금액문제도 있고해서 매니저님과 상담끝에 제일 스트레스 받는 소음문제를 일단 해결하기로 결정..
프로펠라샤프트쪽하고 인젝터 트레일러암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올때는 샤프트쪽 베어링만 수리하면 될줄 알았는데...
점검결과 샤프트 중간 메어링 자바라(고무부분) 구리스가 채워져 있는 부분도 터져 없어진상태이고...
부분분 정비가 불가하다는 판정하에 프로펠라 샤프트 앗세이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예상외로 금액이 크게 나와서 좀 당황했지만 소음만 잡을수만 있다면....그냥 지르기로 결심
샤프트 앗세이 전체 교환이라그런지 작업을 빨리 하시더군요. ^^ 저도 시간이 쫓기던 터라...
핸들진동 A/S 서비스에 흡기 A/S 서비스까지 받고~ ^^
일단 차량을 인도받고 수원을 나와 대전출장지로 고속도로에 올라섰지요.
전체적인 느낌은 2000~ 3000사이에 나던 공명음은 거의 98%정도 사라진상태이구요.
2%는 느낌상 샤프트가 나 열심히 일하고 있소라고 알려주는 느낌이랄까~
오토래쉬 작업을 했어야 했는데...엔진소음만 힘차게 올라오더군요 ^^
인젝터를 5개월안에 4개다 신품으로 다 교체한 상태인지라~ 차를 잘나가네요..
일단 변속시점이 종전에 비해서 저 RPM에서 이뤄어 지구요 왜 그런지는 저도 잘~ ??? 주행탄력거리가 눈에 뛰기 향상됐고 변속충격도 많이 줄었고.. 엑셀밟다고 놨을때 턱하고 하부에서 치는 듯한 느낌도 사라졌습니다. 암튼 대만족입니다.
고생많이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