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기

방문후기

메인화면

터보 작업 후기

작성일 2008-11-05 / 작성자 이병운 / 조회수 728

안녕하십니까 사장님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길~~^^

작년에 모터스테이션이라는 곳을 처음 방문해서 지금까지 다른 곳에서 정비하지 않고쭉 이곳에서 수리하고 있습니다. 첫 방문에 이상이있다고 하는 부분은 전부 수리하고수리 몇일 후 강원도 여행중에 수리한곳 중에 이상이 생겨 강원도까지 오셔서 다시 수리를 해주셨읍니다. 지금까지 감사하게 생각하고있는 일입니다 그런데 그 때 이후로 차에 이상이 생겨월차까지 쓰며 수원에서 김포까지 몇번을 왔다갔다 하면서 고쳐 보았습니다. 2000rpm전후에서 전에없던 심한 웅하는 소리가 들려 한동안 애를 먹었습니다.

이 증상을 두고 모터스테이션에서는 촉매가 나갔다 터보가 이상이 있다라고 알려주시던군요 그래서 우선 터보는 너무 값이 나가서 생략을 하고 촉매부너 교환해 보려했습니다. 때어서 검사한 결과 촉매이상 없음 그래서 벨로우즈만 작업하고 혹시 좋아졌을까 하는 바램에 타보았지만 변화 없었음...그 후 프로펠라 샤프트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서 교환 (08년 6월4일)하고 웅하는 소리는 많이 없어졌습니다. 

지난주 월요일 로암 등속조인트 활대 엔진오일 입출력 센서 교환하러 갔는데 매연이 너무많이 나온다고 해서 원인이 뭐냐고하니 터보가 좋지안다고 다른차와 비교(공기량)해주시던군요말 그런것 같기도하고 전부터 터보가 좋지 않다는 말도 듣고해서 작업해달라고 했습니다터보작업 정말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물론 처음에는 가격이 부담이 되어서 재생으로 끼웠습니다. 재생이지만 지금 제차에 있는 터보보다 좋은것 같다고 해서 그런데 그 때 부터 차에 잡소리가 많이 발생하더군요(없던 휘파람소리 혹은 싸이렌 같은소리..그리고 웅하는소리) 수요일날 예약을 하지 않은 관계로 2시간을 기다려 터보에 다시 이상이 있다는것을 확인하고 금요일날 다시 찾아가 터보 내리는 작업을 다시하고 또 다른 재생으로 끼웠습니다 결국 첫번째 터보 재생은 불량으로 판명   그런데 두번째 재생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작업하기 전에 제 차에 있던것이 더 좋은것 같았습니다. 재생은 신품이랑 비교가 안된다는말에 화가 나기도 하고 예전에 차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에 토요일날 터보 신품(84만원)환하러 갔습니다(역시 예약을 안해서 사장님께 부탁하고 오전에 수리 받음)그런데 터보신품으로 작업을 했음에도 그렇게 차이는 없었습니다. 제차를 수리하신 분이 월래 4W은 진동과 소음이 많다고 하면서 몇일 타보라고 하던군요~ 몇이 탄다고 소리가 없어지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2000rpm에서 웅하는 소리가 터보,프로펠라 샤프트가 원인이라 해서 전부 신품으로 교체를 해서 들리지않겠지했는데 여전히 나고있습니다(언덕오를때는 좀더 심함) 그래서 프로펠라 샤프트를 A/S를 받아보려 합니다. 그런데 프로펠라 샤프트는 고가 품이라 모터스테이션에서는 A/S가 되지 않고 써비스 센터에 가야한다고 제차 수리하신 분이 말씀하시더군요.

그 때 사장님 작업확인서가를 받아서 가야한다고 했는데 무슨 서류를 가지고 센터에가면A/S를 받을 수있는지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센터가서 싸우는것이 쉬은일은 아니겠지만 최대한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전부 해보려합니다

(p.s 그리고 부품값이 매일 다르겠지만 제가 모터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본 입출력센서 교환비용이 7만원인데요 전 8만원이 청구되서 계산했습니다. 부품값이 오른건지 궁금하군요?)

 

 


  • 덧글달기

진행중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