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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T 맵핑 후 증상 문의

작성일 2011-12-08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1245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3월 cm love에서 실시한 egt 공동구매에 참여하여 부산점에서 맵핑을 받았습니다.
지금 8개월 가량 운전해 오고 있는데..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만,
한가지 조금 특이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리고자 합니다.
초반가속 및 중후반 밀어주는 힘은 아주 만족합니다만, 80~100km 구간에서 차량 진동(떨림)이 심합니다.
가령,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된후 약 80km까지 감속된 후 다시  속력을 올리려고 악세을 힘있게 밟아주면
킥다운되어 진동(떨림)없이 가속이 됩니다. 그런데 80km에서 악셀을 지긋이 밟으면 킥다운은 되지 않지만 속력이 올라가면서
차량 진동(떨림)이 심하게 발생됩니다.  제 기억으로 맵핑전에는 이런 진동현상은 없었던것 같았는데, 최근에는
그 진동이 좀 심하다고 느껴집니다.
하여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이런 현상이 정상적인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곧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방문할 예정이긴 합니다만, 그 전에 문의 드려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고객님 문의 주신 떨림의 경우 고객님이 벌써 높아진 출력에 익숙해 지시고...
악셀 페달을 적게 밟으시면서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cm차량의 5단 미션의 경우 학습형 입니다. 그리고 연비위주의 세팅입니다.
운전자의 운전특성을 tcu가 학습하고 변속패던을 정합니다.
떨림증상이 일어나는 구간이 5단 락업구간입니다.
현대에서 연비를 위해서 만들어 놓은 구간입니다.
만약 가속이 필요하시다면 악셀을 조금더 깊게 밟아 주시거나.(락업해제)
수동변속레버로 한단을 내려 주시면 됩니다. (4단)
순정 상태에서는 출력부족으로 동일한 구간에서 락업이 들어가지 못합니다. 높은 RPM을 유지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egt시공후에는 출력이 높아짐으로 동일 구간에서 락업이 들어가게 되며...
이 구간을 잘 이용하시면 연비상승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오르막 구간에서는 락업을 해제하시고 가속을 하시는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부산점으로 예약 방문주시면 스캐너로 tcu 학습값 소거및 점검 가능하십니다.
방문이 어려우시면 배터리 -단자를 1분가량 탈거해 두시면 소거가 됩니다.
학습값이 소거가 되면 공장출고시로 전환대며 학습이 되기 전까지는 증상이 완화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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