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핑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11-12-07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1123
반갑습니다.
1. 버전 차이의 경우 튜너가 프로그램 작업시 만져 지는 데이터의 양에 따라서 차이점이 발생이 됩니다.
원래는 R.ver로 맵핑이 되어져야 하지만 금액적인 부담...그리고 대부분의 차량이 순정하드웨어 차량이기때문에
N.ver을 시공 하십니다. N.ver의 경우 출력 상승을 위해 필요한 꼭필요한 요소들만 수정되어 집니다.
그리고 순정하드웨어 에서 N.ver S.ver 차이점은 동일한 출력에서의 내구성 상승입니다.
반대로 동일한 내구성으로 어느버전이 출력이 높나라고 물어봤을때 동일한 하드웨어 구조에서 S.ver 이 10마력정도 더 높습니다.
몸으로 느끼기에는 어 조금 다르네....요정도 입니다.
2.R.ver의 경우 오로지 출력을 원하시는 분에게 시공을 해드립니다... 당연히 어느정도의 내구성을 포기하고 출력 위주로 작업을 하십니다.
S.ver 의 경우에도 내구성은 1. 에서 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S.ver에서도 출력을 더 생각하신다면 내구성은 포기를 하셔야 합니다.
3. 고객님의 경우 부산에서 리맵핑시 출력적으로 요구를 하셧으며, N.ver사용자 중에서도 출력적으로 아마 Top 10안에 들어 가십니다.^^;
연비를 생각하신다면 출력을 조금 내리시고 연비 운행을 하시는게 어떨가요...? 연비의 경우 순정에서는 이룰수 없는 연비를 맵핑차량은 이룰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정차량과 맵핑 차량이 험하게 운행을 하면 당연히 맵핑차량이 연비가 떨어 집니다. 당연한 이론입니다.
연비와 내구성을 생각하신다면 지금상태에서도 출력을 조금더 내리셔야 합니다.
4. 베라크루즈의 경우 순정차량의 휠마력이 230마력 선입니다.
cm의 경우 맵핑시 휠마력 170마력 선입니다. 당연히 멀어지는것이 당연합니다.
너무 과도한 꿈을 가지시면 ㅎㅎㅎ
5.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흔히들 이야기하는 하드웨어 튜닝의 경우 출력상승이 주 목적이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내구성을 가지면서 출력을 끌어 올리기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순정에서 터보차져의 용량이 조금 커진다고 해서 더많은 더 높은 출력을 생각하시며 안됩니다.
cm 차량의 경우 하드웨어 적으로 가장 걸림돌이 많이 되는 부분이 인터쿨러입니다.
인터쿨러의 통로가 얇다 보니 터보차져에 저항이 많이 걸리고 터보차져가 빨리 사망을 합니다.
고객님 차량의 경우 1.5 바라는 부스트 압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높은 부스트를 사용해야 출력을 끌어 올릴수 있지만 인터쿨러때문에 힘이 들지요
물론 내구성을 포기하신다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고속부분에서 출력을 원하시는 부분이지만 이것또한 배기튜닝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배기튜닝의 목적 배기온도를 낮추면서 후반부 RPM으로 토크를 이동시키는 역활도 합니다.
순정 배기로 후반 영역에서 출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연료량 과다로 이어 집니다.그럼 매연이 비치겠죠...
튜닝은 항상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점을 최소화 하기위해 하드웨어 튜닝도 하는것이고, 차량과 운전자의 조율도 필요 한것입니다.
오로지 출력만을 가지고 이야기 한다면 문제는 달라지지만...
항상 내구성과 연비 , 출력, 등 여러가지를 조율해야 하기때문에 튜너와의 상담후 되는 부분 안되는 부분등을
생각하시고 시공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부산에서 용인까지 와주신다니....^^; 부담이 되내요....
미리 예약주시고 방문해주시면 꼼꼼히 봐드겠습니다.
시간은 두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버전 차이의 경우 튜너가 프로그램 작업시 만져 지는 데이터의 양에 따라서 차이점이 발생이 됩니다.
원래는 R.ver로 맵핑이 되어져야 하지만 금액적인 부담...그리고 대부분의 차량이 순정하드웨어 차량이기때문에
N.ver을 시공 하십니다. N.ver의 경우 출력 상승을 위해 필요한 꼭필요한 요소들만 수정되어 집니다.
그리고 순정하드웨어 에서 N.ver S.ver 차이점은 동일한 출력에서의 내구성 상승입니다.
반대로 동일한 내구성으로 어느버전이 출력이 높나라고 물어봤을때 동일한 하드웨어 구조에서 S.ver 이 10마력정도 더 높습니다.
몸으로 느끼기에는 어 조금 다르네....요정도 입니다.
2.R.ver의 경우 오로지 출력을 원하시는 분에게 시공을 해드립니다... 당연히 어느정도의 내구성을 포기하고 출력 위주로 작업을 하십니다.
S.ver 의 경우에도 내구성은 1. 에서 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S.ver에서도 출력을 더 생각하신다면 내구성은 포기를 하셔야 합니다.
3. 고객님의 경우 부산에서 리맵핑시 출력적으로 요구를 하셧으며, N.ver사용자 중에서도 출력적으로 아마 Top 10안에 들어 가십니다.^^;
연비를 생각하신다면 출력을 조금 내리시고 연비 운행을 하시는게 어떨가요...? 연비의 경우 순정에서는 이룰수 없는 연비를 맵핑차량은 이룰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정차량과 맵핑 차량이 험하게 운행을 하면 당연히 맵핑차량이 연비가 떨어 집니다. 당연한 이론입니다.
연비와 내구성을 생각하신다면 지금상태에서도 출력을 조금더 내리셔야 합니다.
4. 베라크루즈의 경우 순정차량의 휠마력이 230마력 선입니다.
cm의 경우 맵핑시 휠마력 170마력 선입니다. 당연히 멀어지는것이 당연합니다.
너무 과도한 꿈을 가지시면 ㅎㅎㅎ
5.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흔히들 이야기하는 하드웨어 튜닝의 경우 출력상승이 주 목적이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내구성을 가지면서 출력을 끌어 올리기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순정에서 터보차져의 용량이 조금 커진다고 해서 더많은 더 높은 출력을 생각하시며 안됩니다.
cm 차량의 경우 하드웨어 적으로 가장 걸림돌이 많이 되는 부분이 인터쿨러입니다.
인터쿨러의 통로가 얇다 보니 터보차져에 저항이 많이 걸리고 터보차져가 빨리 사망을 합니다.
고객님 차량의 경우 1.5 바라는 부스트 압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높은 부스트를 사용해야 출력을 끌어 올릴수 있지만 인터쿨러때문에 힘이 들지요
물론 내구성을 포기하신다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고속부분에서 출력을 원하시는 부분이지만 이것또한 배기튜닝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배기튜닝의 목적 배기온도를 낮추면서 후반부 RPM으로 토크를 이동시키는 역활도 합니다.
순정 배기로 후반 영역에서 출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연료량 과다로 이어 집니다.그럼 매연이 비치겠죠...
튜닝은 항상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점을 최소화 하기위해 하드웨어 튜닝도 하는것이고, 차량과 운전자의 조율도 필요 한것입니다.
오로지 출력만을 가지고 이야기 한다면 문제는 달라지지만...
항상 내구성과 연비 , 출력, 등 여러가지를 조율해야 하기때문에 튜너와의 상담후 되는 부분 안되는 부분등을
생각하시고 시공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부산에서 용인까지 와주신다니....^^; 부담이 되내요....
미리 예약주시고 방문해주시면 꼼꼼히 봐드겠습니다.
시간은 두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