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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T 흡기카본방지에 대해서..

작성일 2012-12-24 / 작성자 튜닝팀장 / 조회수 1602
제차는 구형 투싼VGT모델이고 올해 5월에 부산점에서 EGT 카본방지 시공 받았는데요..
 
제차의 흡기카본방지의 버전은 뭔가요? N, R, S 등등의 버전이 많던데 차이가 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받고나서 지금껏 1만키로 정도 탔어요..
 
처음엔 차가 많이 잘 나가는거 같았는데 지금은 익숙해진건지 뭔지 예전이랑 비슷한 느낌이네요..
 
여기서 또 질문 있습니다.
 
EGT 흡기카본방지가  EGR의 작동을 막는거라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제 말은 EGT 흡기카본방지 작업을 하면 EGR의 실행 여부가 궁금합니다.
 
또한 카본이 누적이 안된다고 하셨는데..
 
오늘 아는 정비소에서 쓰로틀바디 열어보니까 카본은 안보였는데 검정색의 액체가 좀 많이 묻어 있던데요..
 
이 액체의 정체는 무엇입니까?
 
또한 이 액체가 흡기관 내에 있어도 되는건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처음에 시공받을땐 분명히 검정색 액체의 생성 여부도 안내해주지 않고 단지 카본이 쌓이지 않는다는
 
얘기와 흡기크리닝 2번하는 금액과 맞먹어 3번째부터 흡기크리닝 하는거 보단 EGT 흡기카본방지 맵핑이 이득이라는
 
말에 시공을 하였습니다.
 
귀사의 영업비밀이나 정보를 알려달라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귀사의 말만 믿고 시공을 하였는데 제차에 무리가 가는건 아닌지 어떤지 확인차 여쭤봅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우선 흡기관에 보이는 검은 액체의 정체는 엔진에서 블로바이 가스가 생성이 됩니다.
이 블로바이가스가 흡기인테이크에 연결이 되어 터보->인터쿨러>흡기관-> 연소실  순으로 유입이 됩니다.
하지만 블로바이가스가 흡기인테이크로 유입이 될때 아주 정상적으로 엔진오일이 같이 유입이 됩니다.
이 엔진오일을 잡기위해 순정에 오일세퍼레이터라는 오일을 걸러주는 장치가 달려 있기는 하지만 효과가 미비 하여
흡기관으로 유입이 되는것입니다.
아주 정상적인 현상이며 그 유입량이 소량입니다...모든 디젤차량들은 유입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흡기 카본방지의 경우 고객님이 열거하신 어느 버전에도 속해있지 않습니다.
단지 흡기카본방지와 매연억제에 역활을 두며 완전연소를 이끌어내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EGR의 경우 필요한 경우에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흡기카본방지의 경우 차량 출력과는 무관하며...아마도 흡기관 카본이 제거가 되면서...출력상승을 느낀것이 아닐까요....?
출력상승을 원하신다면 N.ver 등의 버전으로 출력업그레이드를 해보시는것도 생각해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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